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관련사항(자율공시)
1. 보고서 명칭 2025 (주)오뚜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 검증기관 한국생산성본부 영문 KPC
3. 작성기준 본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에 따라 작성하였으며, 산업 특성에 따른 중요한 이슈를 반영하기 위해 SASB(Suts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의 가공식품(Processed Foods) 섹터의 산업 표준을 적용하였습니다.
4. 제출처 (주)오뚜기 기업 홈페이지 (www.otoki.com)
5. 주요내용 1) 보고서 개요 :
오뚜기는 2011년 환경 경영 실천 의지를 담아 환경경영보고서를 발간하였으며, 2019년부터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보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발간해 왔습니다.
오뚜기는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여 E(환경)/S(사회)/G(거버넌스) 영역의 성과 및 계획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여 지속 가능한 식품 산업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2) 보고 기간 :
본 보고서의 보고 기간은 2024년 회계 연도(2024년 1월 1일 ~ 2024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하며, 주요 정량적 성과는 추세 변화를 파악할 수 있도록 최근 3개년(2022년~2024년)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의미한 활동 성과의 경우 시의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하여 보고서 발간 전인 2025년 1분기까지의 정보를 포함하였으며, 조직 변경에 관한 사항은 최신 정보로 기재하였습니다. 본 보고서의 보고 주기는 1년이며, 이전 보고서는 2024년에 발간한 ‘2024 오뚜기 지속가능경영보고서’입니다.

3) 보고 범위 및 경계 :
본 보고서의 보고 범위는 다음 같습니다.
·재무 성과는 재무제표에 통합된 종속회사에 대한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비재무 성과는 (주)오뚜기 개별기업과 매출 및 생산 규모 등에 따라 중요한 자회사 및 관계사를 포함합니다.
- 사회 성과는 (주)오뚜기의 오뚜기센터, 중앙연구소 및 공장 등 국내 주요 사업장을 포함합니다.
- 환경 성과는 (주)오뚜기와 국내 종속기업* 중 생산법인인 (주)조흥, 오뚜기라면(주), 오뚜기제유(주), 오뚜기냉동식품(주), 오뚜기에스에프(주), (주)풍림피앤피, 상미식품(주) 등을 포함합니다.
* 알디에스(주), (주)애드리치, 오뚜기물류서비스(주), (주)오뚜기프렌즈, (주)조흥지에프, 해외법인 제외
·일부 환경/사회 정량 데이터는 2024년 보고한 데이터와 산정방법 및 범위가 변경되었으며, 해당 부문에 각주로 별도 표기하였습니다.

4) 목차 :
(1) OTOKI Business
- CEO Message
- 경영이념
- 오뚜기 소개
- 연혁
- 사업 소개
- 글로벌 네트워크

(2) OTOKI ESG Framework
-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
- ESG 거버넌스
- 이해관계자 참여
- 이중 중대성평가
- ESG Highlights

(3) OTOKI Material Topics
- Environment
   기후변화 대응/자연자본 관리/자원 순환
- Social
   소비자중심경영/공급망 ESG 관리/산업안전보건

(4) OTOKI ESG Performance
- 건강한 조직문화
   인권경영/인적자원 개발 및 조직문화
- 안전한 식문화
   식품안전 및 품질/건강과 영양
-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
   지속 가능한 원재료 조달/사회공헌
- 책임 있는 지배구조
   지배구조/윤리·준법 경영/정보보호/리스크 관리

(5) Appendix
- ESG Data
- GRI Index
- SASB Index
- 제3자 검증 의견서
-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의견서
 
6. 제출(확인)일자 2025-06-27
7. 기타 투자판단과 관련한 중요사항 상세한 내용은 기타공개첨부서류에 첨부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문 보고서는 추후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될 예정입니다.
※관련공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