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보고서 명칭 | 2025 (주)오뚜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 ||
2. 검증기관 | 한국생산성본부 | 영문 | KPC |
3. 작성기준 | 본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에 따라 작성하였으며, 산업 특성에 따른 중요한 이슈를 반영하기 위해 SASB(Suts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의 가공식품(Processed Foods) 섹터의 산업 표준을 적용하였습니다. | ||
4. 제출처 | (주)오뚜기 기업 홈페이지 (www.otoki.com) | ||
5. 주요내용 | 1) 보고서 개요 : 오뚜기는 2011년 환경 경영 실천 의지를 담아 환경경영보고서를 발간하였으며, 2019년부터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보고 가이드라인에 따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발간해 왔습니다. 오뚜기는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여 E(환경)/S(사회)/G(거버넌스) 영역의 성과 및 계획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여 지속 가능한 식품 산업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2) 보고 기간 : 본 보고서의 보고 기간은 2024년 회계 연도(2024년 1월 1일 ~ 2024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하며, 주요 정량적 성과는 추세 변화를 파악할 수 있도록 최근 3개년(2022년~2024년)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의미한 활동 성과의 경우 시의성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하여 보고서 발간 전인 2025년 1분기까지의 정보를 포함하였으며, 조직 변경에 관한 사항은 최신 정보로 기재하였습니다. 본 보고서의 보고 주기는 1년이며, 이전 보고서는 2024년에 발간한 ‘2024 오뚜기 지속가능경영보고서’입니다. 3) 보고 범위 및 경계 : 본 보고서의 보고 범위는 다음 같습니다. ·재무 성과는 재무제표에 통합된 종속회사에 대한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비재무 성과는 (주)오뚜기 개별기업과 매출 및 생산 규모 등에 따라 중요한 자회사 및 관계사를 포함합니다. - 사회 성과는 (주)오뚜기의 오뚜기센터, 중앙연구소 및 공장 등 국내 주요 사업장을 포함합니다. - 환경 성과는 (주)오뚜기와 국내 종속기업* 중 생산법인인 (주)조흥, 오뚜기라면(주), 오뚜기제유(주), 오뚜기냉동식품(주), 오뚜기에스에프(주), (주)풍림피앤피, 상미식품(주) 등을 포함합니다. * 알디에스(주), (주)애드리치, 오뚜기물류서비스(주), (주)오뚜기프렌즈, (주)조흥지에프, 해외법인 제외 ·일부 환경/사회 정량 데이터는 2024년 보고한 데이터와 산정방법 및 범위가 변경되었으며, 해당 부문에 각주로 별도 표기하였습니다. 4) 목차 : (1) OTOKI Business - CEO Message - 경영이념 - 오뚜기 소개 - 연혁 - 사업 소개 - 글로벌 네트워크 (2) OTOKI ESG Framework - 지속 가능한 가치 창출 - ESG 거버넌스 - 이해관계자 참여 - 이중 중대성평가 - ESG Highlights (3) OTOKI Material Topics - Environment 기후변화 대응/자연자본 관리/자원 순환 - Social 소비자중심경영/공급망 ESG 관리/산업안전보건 (4) OTOKI ESG Performance - 건강한 조직문화 인권경영/인적자원 개발 및 조직문화 - 안전한 식문화 식품안전 및 품질/건강과 영양 -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 지속 가능한 원재료 조달/사회공헌 - 책임 있는 지배구조 지배구조/윤리·준법 경영/정보보호/리스크 관리 (5) Appendix - ESG Data - GRI Index - SASB Index - 제3자 검증 의견서 -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 의견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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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제출(확인)일자 | 2025-06-27 | ||
7. 기타 투자판단과 관련한 중요사항 | 상세한 내용은 기타공개첨부서류에 첨부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영문 보고서는 추후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게재될 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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