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기반 CCTV 관제설루션 출시…"연령대·성별·의상 식별"

조성미

입력 : 2023.07.18 08:47:56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CCTV 관제 플랫폼 전문업체인 이노뎁[303530]과 CCTV에 영상 인식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사고 상황을 알려주는 영상 관제 설루션을 상용화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설루션은 일반 CCTV가 촬영한 사람, 차량, 오토바이 등의 영상을 서버에서 영상 인식 AI 기술로 분석해 이상 상황을 관제사에게 알리는 방식을 쓰며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일반 CCTV에 적용할 수 있다.

사람의 경우 성별과 연령대, 모발의 길이, 옷차림의 상·하의, 긴소매·짧은 소매 등 여부와 색상 등 13가지 종류의 특성을 구분할 수 있도록 성능을 개선해 미아, 치매 노인 찾기, 범죄 용의자 검색 등에 활용된다.

차량은 승용차, 트럭, 버스와 같은 중대형 차량뿐 아니라 자전거와 오토바이와 같은 소형 객체도 분석할 수 있다.

최낙훈 SK텔레콤 엔터프라이즈 AI CO장은 "공공안전과 재난, 산업시설 실시간 보안 서비스 등에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SKT-이노뎁, AI기반 차세대 영상관제 솔루션 출시
(서울=연합뉴스) SKT가 이노뎁과 AI 기능이 없는 일반 CCTV가 촬영한 영상을 비전AI를 활용해 이상 상황 발생 시 관제사에게 알려주는 AI기반 차세대 지능형 영상관제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사진은 이노뎁 안양센터 내 '종합 상황실'에서 관제사들이 AI가 알려주는 외부 상황을 주시하는 모습.2023.7.18 [SKT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csm@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20 05:0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