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개인투자자 위한 RISE ETF 연금 세미나 연다
차창희 기자(charming91@mk.co.kr)
입력 : 2024.08.29 10:21:29
입력 : 2024.08.29 10:21:29

KB자산운용이 개인투자자들의 상장지수펀드(ETF) 투자를 위한 ‘RISE ETF 연금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9월 24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호텔에서 진행하는 ‘건강한 연금투자의 시작, RISE 연금세미나’는 연금 투자에 관심이 있는 개인투자자라면 ‘RISE ETF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다. 이후 추첨을 통해 참석자 20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국민의 건강한 연금투자를 지원하기 위한 ‘RISE ETF’의 첫걸음이다. 투자자들에게 체계적인 연금 교육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기획했다.
KB자산운용은 지난 7월 ETF 브랜드를 ‘RISE’로 리뉴얼하며 개인투자자들의 더 건강한 연금 투자를 돕겠다고 선언했다. 최근에는 ETF 투자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일본 투자 가이드북을 발간한 바 있다.
세미나의 첫 번째 강연은 ‘마법의 연금 굴리기’ 저자인 ‘업라이즈 투자자문 연금투자연구소’ 김성일 소장이 진행한다. ‘ETF 자산배분으로 연금 월세 500만원 받기’를 주제로, ETF 연금 자산 배분 전략과 분배금을 활용한 제2의 월급 세팅법, 연금 관련 세금 이슈 등을 알려준다.
뒤이어 연금 투자 전문 유튜브 채널 ‘서대리 TV’를 운영 중인 유튜버 서대리의 강연이 펼쳐진다. 서대리는 ‘저축은 답답하지만 투자는 무서운 당신에게’ 등 연금 관련 도서를 저술했다.
이번 강연에선 은퇴 후 ETF를 활용한 캐시플로우 설계 및 연금에서 투자하기 좋은 ETF 선택 방법에 대해 실제 본인의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할 예정이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너넨 관세 50%”…트럼프 지목 당한 ‘이 나라’ 채권에 개미들 몰린다
-
2
“자식은 없는데 재산은 있어요”…5060 1인가구도 은행 유언신탁 줄선다
-
3
[샷!] "용암을 먹다니…AI 선배들 대단해"
-
4
공매도 비중 상위 종목
-
5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18일) 주요공시]
-
6
"AI 도입 따른 기업 감원, 알려진 것보다 더 클 수 있어"
-
7
건설업 불황에 '20대 단순노무직·50대 상용직' 일자리 증발
-
8
건설취업자 외환위기後 최대폭 급감…생산위기→고용 '전이'
-
9
국토장관 후보자, 2008년 아파트 분양권 전매…"투자 목적 아냐"
-
10
4대 금융지주 2분기 실적 희비…연 순익은 18조로 사상최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