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추진단' 2차 회의

김인유

입력 : 2025.07.09 15:45:22
(시흥=연합뉴스) 김인유 기자 = 경기 시흥시는 9일 시청에서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추진단' 제2차 정기회의를 열어 양 도시 특화단지간 협력방안과 공동전략을 논의했다.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추진단' 2차 회의
[시흥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이날 회의에는 경기도와 인천시를 비롯해 대학, 연구기관, 병원, 기업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추진단은 이날 회의에서 배곧대교 건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와의 연계 등 교통 기반 시설 확충 방안과 5개 특화단지 연계형 지원계획 수립, 공동 운영 전략, 지역기업 참여 확대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와 경기도, 인천시는 협력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초광역 바이오 거점으로 도약할 역량을 갖추고 있다"며 "초광역 연대의 출발점이 된 추진단을 통해 정책, 기반 시설, 기업 지원 등 전 분야에서 협력의 깊이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흥시는 서울대병원 시흥캠퍼스 착공, 종근당 유치, 경기시흥SNU제약바이오인력양성센터 운영 등 바이오 기반 시설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배곧·정왕·월곶 지역을 중심으로 인공지능(AI)·바이오 융합 산업 생태계 조성도 추진 중이다.

'인천-경기시흥 바이오 특화단지 추진단'은 인천시 행정부시장, 경기도 경제부지사를 공동단장으로 하며, 지원기관, 자문단, 사무국, 기반조성 분과·연구개발(R&D) 인력양성 분과·기업육성 분과로 구성돼 지난해 12월 12일 출범했다.

hedgehog@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20 06:58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