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반지를 찾아라'…화천토마토축제 8월 1일 개막

사흘간 사내면 일대서 개최…토마토 소재 40여종 프로그램 운영
이상학

입력 : 2025.07.20 09:33:03
(화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화천군의 대표 여름축제인 토마토축제가 8월 1일부터 사흘간 사내면 사창리 문화마을 일대에서 열린다.



화천토마토축제 '황금반지를 찾아라'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화천군과 화천토마토축제 추진위원회가 마련한 이 축제는 서로 행사를 돕는 지역 민·군·관·기업의 상생 축제로 치러진다.

올해 21회째를 맞아 화천토마토축제는 총 6개 테마, 40여 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테마존 가운데 공연존에서는 전야제와 토마토 노래자랑, '천인의 식탁', 군부대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이 펼쳐진다.

이벤트존에서는 축제의 백미인 '황금반지를 찾아라', 공영방송 실시간 방송판매, 레크리에이션 등이 이어진다.

특히 황금반지 이벤트는 축제 기간인 8월 2일에 2회, 8월 3일에 1회 등 총 3회에 걸쳐 치러진다.



'비처럼 내리는 토마토'
[연합뉴스 자료사진]

파지 토마토가 22t가량 뿌려진 공간에서 금반지 20돈이 투입된다.

워터존에는 슬라이딩 수영장, 무더위를 식혀줄 안개터널, 물총 놀이터, 파라솔 쉼터 등이 설치된다.

체험존에서는 풍선아트와 토마토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산타 우체국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주변에 파크골프장이 조성돼 파크골프 체험공간도 마련된다.



화천토마토축제 '반지를 찾아라'
[연합뉴스 자료사진]

홍보마켓존에는 화천산 농특산물 판매장과 오뚜기 홍보관, 푸드코너 등이 차려지며, 밀리터리존에서는 승리부대의 군장비 전시회를 관람할 수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20일 "화천토마토축제가 주민과 기업, 관광객, 군장병 모두가 즐거운 상생축제로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화천토마토축제 '황금반지를 찾아라'
[화천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hak@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20 15:32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