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전자, 수해 피해지역서 특별점검·피해복구 지원(종합)
조성흠
입력 : 2025.07.20 09:30:18
입력 : 2025.07.20 09:30:18

[삼성전자서비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삼성전자서비스는 집중 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청남도 예산군, 아산시 일대에 '수해 복구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해 지원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수해 복구 특별 서비스팀'은 지난 18일부터 예산군 삽교읍(하포1리 마을회관), 아산시 염치읍(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 이동형 서비스센터를 설치하고 침수된 가전제품 세척 및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해 복구 현장에는 휴대전화 점검 장비가 설치된 버스도 파견해 침수 휴대전화 세척, 건조, 고장 점검 등을 지원 중이다.
일부 지역에 침수 피해가 집중된 광주광역시 북구 용강동, 서구 마륵동 등에서는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피해 가구를 직접 순회하며 가전제품 점검 및 수해 복구를 돕고 있다.
또한 삼성전자서비스 콘택트 센터(☎1588-3366)에 침수 피해를 신고하는 고객에게도 엔지니어가 방문해 동일한 수해 복구 특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집중 호우뿐 아니라 산불, 태풍 등 각종 재난 상황이 발생할 경우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해 피해 주민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지원해 왔다.
지난 3월에는 산불 피해가 발생한 경상북도 일대에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해 가전제품, 휴대전화 특별 점검 서비스를 실시했다.

[LG전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LG전자도 충청남도 아산시와 예산군 등 수해 피해 지역에 서비스 거점을 마련하고, 가전제품 무상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현장에 파견된 서비스 매니저들은 제품 및 제조사에 관계 없이 침수 제품을 점검 중이다.
이와 함께 서비스 매니저가 피해 가구를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비를 갖춘 수해 서비스 대응 차량도 동원해 제품의 세척·수리·부품 교체 등을 신속하게 지원하고 있다.
이번 집중 호우로 가전제품 침수 피해를 겪은 고객들은 LG전자 고객센터(☎1544-7777)로 신고하거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면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향후 피해가 확산할 경우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LG전자 역시 매년 여름철 집중 호우나 태풍 등 자연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무상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전국 단위의 지원 활동을 실시해 왔다.
josh@yna.co.kr(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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