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인도 액티브 투자 ETF에 개인투자자 순매수세

차창희 기자(charming91@mk.co.kr)

입력 : 2024.09.30 10:53:15
11거래일 연속 순매수


한국투자신탁운용


인도 증시에 적극 투자할 수 있는 상장지수펀드(ETF)에 개인투자자 관심이 몰리고 있다.

30일 한국투자신탁운용은 개인투자자들이 ACE 인도 액티브 ETF 2종을 11거래일 연속 순매수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개인투자자들은 ACE 인도컨슈머파워액티브 ETF와 ACE 인도시장대표BIG5그룹액티브 ETF를 각각 43억원, 30억원 순매수했다.

ACE 인도컨슈머파워액티브 ETF는 인도의 자유소비재 업종 중에서도 △가전 △자동차 △헬스케어에서 15개 기업을 선별해 압축투자한다.

자유소비재 업종은 인도의 경제 성장과 함께 소득 증가로 수요가 빠르게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운용은 현동식 한국투자신탁운용 해외비즈니스본부장이 담당한다. 중국의 성장 사례를 바탕으로 인도의 성장 잠재력을 분석한 결과를 반영했다.

ACE 인도컨슈머파워액티브 ETF는 지난 9월 10일 상장 이후 수익률이 4.84%로 집계돼 동일 기간 국내 상장 인도 ETF 가운데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ACE 인도시장대표BIG5그룹액티브 ETF는 인도를 대표하는 상위 5대 그룹과 그룹의 핵심 계열사 15~20개 종목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5대 그룹에는 △타타 △릴라이언스 △아다니 △바자즈가 포함되어 있으며, 인프라 및 재생에너지 업종에 중점을 뒀다.

해당 업종들은 최근 5년 기준 시장 지수 성과를 초과한 바 있다. 운용은 오혜윤 한국투자신탁운용 해외투자운용부장이 담당한다.

현동식 본부장은 “두 상품 모두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IRP) 퇴직연금 등 연금계좌에서도 투자가 가능하다”며 “이를 활용해 적립식 투자를 한다면 ‘비욘드 차이나’를 기대해볼 수 있는 인도에 세액공제 혜택을 받으며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9.30 14:32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