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북핵수석대표 北SRBM 도발 유선협의…"강력히 규탄"

오수진

입력 : 2022.12.23 19:05:35


'탄도미사일 발사' 뉴스 시청하는 시민들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23일 오후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북한 탄도미사일 발사 소식을 전하는 뉴스를 시청하고 있다.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후 4시 32분께 북한이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2022.12.23 saba@yna.co.kr

(서울=연합뉴스) 오수진 기자 = 한국과 미국 북핵 수석대표들이 23일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 도발과 관련해 유선 협의를 하고 이를 규탄했다.

외교부에 따르면 김건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이날 성 김 미국 대북특별대표와 한미 북핵수석대표 유선협의를 하고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양측은 "북한의 도발이 다수의 유엔 안보리 결의를 명백히 위반한 것이며 한반도뿐 아니라 역내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다"며 "이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양측은 굳건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유지하는 가운데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을 예의주시하면서 북한의 불법적 도발에 대해 단호히 대응해나가기 위한 한미 간 공조를 지속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오후 4시 32분께 북한이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한 SRBM 2발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이들 미사일은 각각 250여㎞와 350여㎞를 비행한 후 동해상에 탄착했다.

kiki@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2.12 06:00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