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RE코리아, ‘2025 상업용 부동산 시장 전망’ 웨비나 개최
홍순빈 기자(hong.soonbin@mk.co.kr)
입력 : 2025.01.20 11:30:12
입력 : 2025.01.20 11:30:12

글로벌 종합 부동산 서비스 기업 CBRE코리아는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2025 한국 상업용 부동산 시장 전망’을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2025 미국과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을 오피스, 리테일, 물류, 투자 시장 등 섹터별로 전망하고 AI 기술 활성화에 따른 데이터센터 부동산 시장의 변화와 가능성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들을 모시고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두 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번째 시장 전망 세션에서는 새로운 사이클에 진입하고 있는 미국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전망을 시작으로 이어서 최수혜 CBRE코리아 리서치 상무가 국내 상업용 부동산 시장 전망을 오피스, 리테일, 물류센터 및 투자 시장 등 주요 섹터별로 제시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CBRE코리아 데이터센터 솔루션즈팀 김기훈 상무가 모더레이터를 맡고, 지베스코자산운용 김준우 본부장, 엠피리온 디지털 홍지원 상무, 한국데이터센터 에너지효율협회(KDCEA) 송준화 사무국장, CBRE 코리아 ESG솔루션팀 박성훈 이사가 데이터 센터 시장의 최근 투자 및 개발 트렌드에 대해 패널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패널 토론은 실제 데이터센터 프로젝트 진행 경험을 통해 알 수 있는 새로운 기회 요소와 제약 사항, 고객들의 수요 및 요구 조건 등 데이터센터 개발에 관련된 보다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자산운용사 입장에서 바라본 데이터센터 투자 가치 판단과 데이터센터 개발 및 운용 과정에서 고려해야 하는 ESG 사항, 비수도권의 개발 현황 등을 포함해 AI 기술 발전에 따른 시장의 향후 성장 가능성까지 다양한 관점에서 심층적인 토론이 진행된다.
최수혜 CBRE코리아 리서치 총괄 상무는 ”이번 웨비나는 2025년 상업용 부동산의 섹터별 자산의 기회 요소와 가능성, 위험 요소를 파악할 수 있는 자리로 상업용 부동산 관련 CBRE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투자 및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웨비나는 사전 등록 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CBRE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내 본 행사 안내 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사전 등록을 마친 신청자들에게는 웨비나 참석을 위한 링크 및 개별 안내가 전달된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차원이 다르다”...비밀병기 꺼내려는 삼성전자, 애플·화웨이 심장 겨눈다
-
2
“집값 올라가는 속도가 빠르다”...기준금리 동결 선택한 한국은행
-
3
美 신규 실업수당 청구 5천건↓…2주 이상 청구 200만건 육박
-
4
“진짜 5000까지 가는건가”…거침없이 달리는 코스피, 연중 최고치 경신
-
5
[속보] 최저임금위원회 민주노총 위원들 퇴장…“향후 회의 불참”
-
6
“외국인이 안 사는데도 오르네”…탄력받는 통신주, 핵심은 AI·주주환원
-
7
“올릴까 말까, 애매하긴 해”...금리인하 두고 의견 엇갈리는 미국 연준
-
8
“역시 중국인이 가장 많네”...장기체류 외국인 45만명, 국적 살펴보니
-
9
“그때라도 사라고 했제”…한달반만에 최고가 갈아치운 비트코인, 관련종목도 쑥쑥
-
10
초콜릿이 시리얼 먹었다…伊 페레로, 美식품업체 WK켈로그 인수(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