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자산운용, ‘KB 크레딧 알파 단기채 1호’ 판매 돌입

최아영 매경 디지털뉴스룸 기자(cay@mk.co.kr)

입력 : 2025.07.10 09:51:32
[사진 =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은 ‘KB 크레딧 알파 단기채 펀드 제1호’ 펀드가 안정적인 성과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월 신규 설정한 KB 크레딧 알파 단기채 펀드 제1호는 우량 단기 회사채, 단기사채 및 기업어음에 주로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신용등급 ‘A’ 이상의 회사채 등에 선별 투자해 수익 안정성을 확보하고 기대 수익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펀드는 만기 1.5년 이하의 자산 위주로 투자해 금리 민감도를 낮게 유지하며 리스크를 낮춘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금리 인하 시 자본차익 발생 가능성이 있어 초단기채 펀드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재 KB 크레딧 알파 단기채 펀드 제1호 모펀드의 운용규모는 1067억원에 이른다.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8일 기준 최근 1개월 수익률은 0.32%로, 국내 출시한 단기 크레딧 채권 펀드 18종 중 가장 높다.

KB자산운용이 그간 축적해 온 대규모 단기자금 운용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선된 크레딧 채권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국공채 대비 성과가 우수하다.

육동휘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KB 크레딧 알파 단기채 펀드 1호는 단기 우량채 중심으로 금리 변동성을 낮춰 안정적 채권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펀드”라며 “1년 예금 금리가 2% 중반으로 낮아진 상황에서 단기자금 운용에 고민이 많은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 크레딧 알파 단기채 펀드 제1호는 KB국민은행과 한화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판매사는 추후 확대할 예정이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7.10 18:4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