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中 칭다오서 'K-굿즈 주간'…소비재 수출 지원
94개 韓 소비재 기업 참여해 330여개 품목 전시·판매
김동규
입력 : 2025.07.20 11:00:02
입력 : 2025.07.20 11:00:02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지난 18일부터 사흘간 중국 산둥성 칭다오 리다광장에서 '칭다오 K-굿즈 주간'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산둥성 대표 유통기업인 칭다오 리다그룹과 협력해 한국 소비재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중국의 대표 지역축제인 '칭다오 국제맥주축제' 기간에 맞춰 행사를 열어 축제를 찾은 중국 소비자와 관광객에게 한국 기업 제품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소비재 기업 94곳이 참여해 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의류, 프랜차이즈 등 330여개 품목을 전시·판매했다.
업종별로는 식품 분야가 73개사로 가장 많았고, 생활용품 16개사, 화장품 5개사 등이 참여했다.
코트라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중국법인인 칭다오 aT물류유한공사, 수협중앙회 칭다오무역지원센터,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행사를 운영했다.
행사장에서는 한국 과자, 어포 등 시식 행사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했고, 한류 관광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종이접기 체험행사 등도 개최했다.
김윤희 코트라 칭다오무역관장은 "칭다오는 산둥성 내 한류 소비재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전략적 지역"이라며 "현지 특색과 시기를 고려한 맞춤형 판촉 활동을 통해 한국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코트라 주최 '칭다우 K-굿즈 주간' 행사장
[코트라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dkkim@yna.co.kr(끝)
이번 행사는 산둥성 대표 유통기업인 칭다오 리다그룹과 협력해 한국 소비재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중국의 대표 지역축제인 '칭다오 국제맥주축제' 기간에 맞춰 행사를 열어 축제를 찾은 중국 소비자와 관광객에게 한국 기업 제품을 홍보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소비재 기업 94곳이 참여해 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의류, 프랜차이즈 등 330여개 품목을 전시·판매했다.
업종별로는 식품 분야가 73개사로 가장 많았고, 생활용품 16개사, 화장품 5개사 등이 참여했다.
코트라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중국법인인 칭다오 aT물류유한공사, 수협중앙회 칭다오무역지원센터,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행사를 운영했다.
행사장에서는 한국 과자, 어포 등 시식 행사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했고, 한류 관광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종이접기 체험행사 등도 개최했다.
김윤희 코트라 칭다오무역관장은 "칭다오는 산둥성 내 한류 소비재 수요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전략적 지역"이라며 "현지 특색과 시기를 고려한 맞춤형 판촉 활동을 통해 한국 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코트라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dkkim@yna.co.kr(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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