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 어썸엔터테인먼트와 과학대중화·문화확산 업무협약
조승한
입력 : 2025.07.24 10:15:52
입력 : 2025.07.24 10:15:52

[KIST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승한 기자 =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유튜브 채널 '지식인사이드', '보다 BODA'를 운영 중인 어썸엔터테인먼트와 과학 대중화 및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KIST 연구원의 콘텐츠 출연 협조 및 과학적 자문 제공 ▲ 공동 기획 콘텐츠 개발 및 과학 대중화 프로그램 연계 ▲ 협업 콘텐츠를 SNS, 방송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산 ▲ '스타 과학자' 발굴을 통한 대중적 과학소통 모델 제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을 계기로 연구자와 대중이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을 확대하고, 과학기술을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KIST는 밝혔다.
어썸엔터테인먼트는 과학, 역사, 기술 관련 전문지식을 전하는 교양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3월 BODA 구독자 명의로 키스트미래재단에 1천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오상록 KIST 원장은 "이번 협력은 과학기술을 대중과 연결하는 중요한 다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국민께 도움이 되는 연구 성과를 대중과 함께 나누고,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재훈 어썸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역량을 결합하여 과학기술 대중화와 사회적 가치 창출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KIST와 함께 과학 콘텐츠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hjo@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