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소식] 명주 인형극제 다음 달 20일 개막…사전 예매 시작

류호준

입력 : 2025.07.24 11:09:48


명주 인형극제
[강릉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강릉=연합뉴스) ▲ 명주 인형극제 다음 달 20일 개막…사전 예매 시작 = 강릉문화원은 '제12회 명주 인형극제'를 다음 달 20∼24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형극제는 꿈과 상상이 가득한 인형극 공연으로, 전날 개막공연과 본공연에 대한 사전예매가 시작됐다.

개막공연은 다음 달 20일 오후 7시 강릉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극단 목동이 선보이는 '여우, 까마귀 그리고 사자'는 이솝우화 속 이야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구성한 코믹 감동 인형 뮤지컬로, 지정좌석제다.

본공연은 다음 달 21∼24일 명주 예술마당에서 진행된다.

국내 18개 인형극단이 참여하며 본공연은 자유좌석제다.

개막공연은 강릉아트센터 홈페이지, 본공연은 명주 인형극제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올해는 직장인과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평일 저녁 공연이 새롭게 마련돼 관람 기회가 한층 확대될 전망이다.

잔여석은 공연 당일 현장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강릉문화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자리 찾는 구직자
[연합뉴스 자료사진]

▲ 일자리 박람회 참여 기업 모집…기업·구직자 만남의 장= 강릉시는 오는 9월 25일 교동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열리는 '2025 강릉시 일자리 박람회'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참여 기업은 행사장 내에 설치된 개별 부스에서 자사 비전과 인재상, 채용계획 등을 소개하고 현장 면접을 통해 당일 채용도 가능하다.

신청은 다음 달 14일까지 강릉시 일자리 지원센터(시청 1층 민원실 내)를 방문하거나, 이메일(gn5202@korea.kr)을 통해 가능하다.

구인 신청서 1부를 제출해야 하며, 신규 신청 기업은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인사담당자 재직증명서를 추가 제출해야 한다.

박찬영 시 경제진흥과장은 "이번 박람회는 지역 청년과 시민들에게는 일자리 기회를,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만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통령 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대표 선발전
[강릉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 대통령 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대표 선발전 강릉서 27일 열려 = 강원특별자치도e스포츠협회는 오는 27일 옥천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제17회 대통령 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강원도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강원도와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원도e스포츠협회가 주관한다.

선발전에는 도내 각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선수 약 110명이 참가해 리그오브레전드, FC 온라인, 이터널리턴, 브롤스타즈 등 4개 종목에서 경쟁을 벌인다.

이 가운데 우수 선수 13명을 도 대표로 최종 선발한다.

도 대표로 선수들은 다음 달 16∼17일 충북 제천시 제천체육관에서 열리는 대통령 배 전국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본선에 출전한다.

지난해 도 대표 선발전에는 96명이 참가했으며, 본선에서는 전국 14위를 기록했다.

올해는 전국 7위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화정 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에 고부가가치 게임 산업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8.02 03:5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