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변서 즐기는 무소음 DJ 파티…'비트 온 속초' 다음 달 개최
K팝 랜덤 플레이 댄스 등 준비…무소음 DJ 파티는 사전 예약 필수
류호준
입력 : 2025.07.24 11:12:46
입력 : 2025.07.24 11:12:46

[속초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연합뉴스) 류호준 기자 = 강원 속초시가 피서철을 맞아 참여형 야간축제 '비트 온(BEAT ON) 속초'를 다음 달 4∼6일 속초 해수욕장 남문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빛의 바다 속초' 미디어아트와 연계해 운영한다.
관람형 중심에서 벗어나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꾸며진다.
이를 통해 젊고 역동적인 해변 이미지를 구축하고, 속초 해수욕장을 대한민국 대표 야간 관광지로 육성할 방침이다.
축제 첫날인 4일 오후 6시에는 유튜브 구독자 7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춤추는 곰돌'과 함께하는 'K팝 랜덤 플레이 댄스'가 진행된다.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기 K-POP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춤을 추는 형식으로 펼쳐진다.
이어 5∼6일 이틀간은 오후 7시부터 미디어아트로 연출된 해변 공간에서 무소음 DJ 파티가 열린다.
참가자들은 무선 헤드폰을 착용한 채 DJ 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움직이며, 색다른 야간 해변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무소음 DJ 파티는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예약은 오는 30일까지 구글 폼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시 관광과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해수욕장에서 처음 시도되는 참여형 야간축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여름 문화 콘텐츠"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해 속초 해수욕장을 젊은 세대와 가족 단위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야간 관광지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속초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ryu@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