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트 테크놀로지스, AI 통해 해외 공시 번역해 요약
김정범 기자(nowhere@mk.co.kr)
입력 : 2023.09.27 13:15:48
입력 : 2023.09.27 13:15:48

미국 일본 등 각국 공시 번역
증권사 앱 통해 내용 확인
증권사 앱 통해 내용 확인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는 해외 공시 요약 번역 서비스를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출시됐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증권사들은 미국, 일본, 중국 등 각국의 공시 문서를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 트레이딩시스템(MTS) 통해 한국어로 정리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가 제공하는 해외 공시 AI요약 번역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해외 공시를 핵심만 요약하고 번역해 국내 투자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존에 해외 공시를 찾기 위해서는 각 국가별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직접 해당 종목의 공시를 검색하고 필요한 정보를 찾아야 했다. 하지만 AI 해외 주식 번역 요약 서비스가 나오면서 국내 투자자들도 증권사 앱을 통해 간편하게 번역과 요약이 완료된 해외 공시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들은 링크를 통해 원문을 살펴볼 수도 있다.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관계자는 “공시는 흔히 뉴스 재료로 불리며 투자할 때 중요한 정보로 분기 보고서, 재무보고서, 사업설명서, 수시공시 등 여러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그러나 일반적으로 국내 투자자들은 해외 공시를 국내 뉴스 등을 통해 반박자 늦게 접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김형식 크래프테크놀로지스 대표는 “해외 공시 요약 번역 서비스는 글로벌 투자 시대에 한국 투자자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제 전 세계 기업의 핵심 정보를 실시간으로 손쉽게 파악하는 것이 당연한 시대가 됐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