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오토(212560) 소폭 상승세 +3.36%

입력 : 2024.04.01 13:07:35
제목 : 네오오토(212560) 소폭 상승세 +3.36%
기업개요
자동차 변속기의 핵심 부품인 피니언 기어, 디프 어셈블리, 대형 기어, EV감속기 등의 기어류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

주력제품인 피니언 기어는 차축을 통해 선기어로부터 엔진동력을 전달받아 각 단으로 변속해 전달하는 역할을 하며, 디프 어셈블리는 변속된 동력을 바퀴와 연결된 드라이브 샤프트에 전달하고 주행 시 발생하는 좌우 회전차를 흡수하는 장치임. 대부분 현대트랜시스(구 현대파워텍)에 납품하고 있으며, 최종 수요처는 현대차 및 기아 등 완성차 업체임.

최대주주는 김선현 외(51.18%)
Update : 2023.12.04

▶살껄, 팔껄, 존버할껄 껄껄껄 껄무새 되지 말고, 주식신문 볼껄




개인/외국인/기관 일별 순매매동향(수량기준, 전일까지 5거래일)
일자종가(등락률)거래량개인외국인기관계기타
03-2910,700 ( +0.47 % )63,442-5,328+5,7750-447
03-2810,650 ( -3.62 % )183,757-2,213+2,9160-703
03-2711,050 ( -3.75 % )115,456+13,830-14,9250+1,095
03-2611,480 ( +1.15 % )96,114-810+1,1580-348
03-2511,350 ( +1.52 % )105,990-5,300+5,0300+270

공매도 정보(수량 기준, 전일까지 5거래일)
일자공매도 거래량업틱룰 적용업틱룰 예외잔고수량매매비중
03-29000-0.00%
03-28000-0.00%
03-2700000.00%
03-2600000.00%
03-2500000.00%
* 업틱룰예외는 해지거래, 차익거래 등 업틱룰의 적용이 면제된 거래를 의미.
* 공매도잔고는 보고의무에 따라 당일 기준으로 2일전 내역까지 확인가능.
* 매매비중 = 공매도 거래량 / 총 거래량
* 출처 : KRX 정보데이터시스템

종목히스토리
종목이슈
☞ 2024-03-08 현대차·기아의 2세대 ES/EM 플랫폼 감속기용 감속기어 및 샤프트 수주 확정 사실 재부각에 상승
☞ 2024-02-29 급등 - 이복현 금감원장, 밸류업 프로그램 기준 미달 불량 상장사 상폐 검토 언급 소식에 저PBR 관련주로 부각되며 급등
☞ 2024-02-16 급등 -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수혜 기대감 지속 및 전기차 테마 상승 속 지난해 호실적에 급등
☞ 2024-02-16 지난해 호실적에 급등
☞ 2024-02-06 90억원 규모 사모 CB 발행 결정 속 약세
종목공시
☞ 2024-02-15 23년 개별기준 매출액 1,982.27억원(전년대비 +20.84%), 영업이익 103.81억원(전년대비 +30.26%), 순이익 119.19억원(전년대비 +51.82%)
☞ 2024-02-15 보통주 1주당 150원(시가배당율1.5%) 현금배당(결산배당) 결정(배당기준일:2023-12-31)
☞ 2024-02-06 운영자금 확보 목적으로 모빌리티사업재편 유한회사 대상 90.00억원 규모의 사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전환가액:9,647원, 전환청구일:2025-02-15 ~ 2029-01-15)

이슈&테마 스케줄
2024-04-23 세계전기자동차학술대회 및 전시회
2024-04-24 한국전자제조산업전 x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
2024-04-25 베이징모터쇼(오토 차이나)
2024-06-19 인터배터리(InterBatter) 유럽 개최(현지시간)
2024-06-27 부산모빌리티쇼 개최
2024-07-01 미래자동차부품산업법 시행
2024-04 전기차(EV) 전용 공장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시험생산 돌입


※ 테마와 관련된 상세한 설명과 자료는 증권사 HTS나 인포스탁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11.12 15:30
네오오토 7,560 630 -7.69%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11.13 07:28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