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UNIST와 AI 대고객 서비스 업무 협약

입력 : 2024.10.22 15:53:05
KB증권은 지난 18일 KB증권 여의도 본사에서 UNIST(울산과학기술원)와 함께 'AI 대고객 서비스 연구 및 분석 기반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UNIST 김성일 산업공학과장과 KB증권 하우성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UNIST는 과학 기술 고도화에 앞장서는 대한민국 4대 과학 기술 특성화 대학 중 하나로, 혁신적인 과학 기술 연구와 교육을 통해 글로벌 기술 우수 인재들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검증 받은 공학적 기술로 산업 및 기업이 직면한 의사결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UNIST의 '산업공학과 연구실(이용재 교수)'과 KB증권의 'AI비즈추진Unit'은 AI 서비스 연구 및 분석을 위한 개인화된 투자자 별 성향 지표 발굴 및 주식과 펀드 종목에 대한 분류에 관한 연구를 진행합니다.




KB증권은 이번 과제를 통해 AI 신기술 공동 연구 및 기술 개발, 우수 케이스 발굴, 과학 기술 인재 양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UNIST 김성일 산업공학과장은 "UNIST의 AI 연구 역량을 바탕으로 KB증권과 함께 금융 분야 AI 연구를 활성화하고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B증권 하우성 디지털사업총괄본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인투자자의 행동 분석을 활용한 중장기적 고객 맞춤형 AI 자산관리 서비스를 구현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금융 AI를 통한 대고객 서비스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춤과 동시에, 초개인화된 AI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금융 AI 혁신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 매일경제TV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11.08 15:30
우성 16,290 160 +0.99%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11.08 17:51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