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스마트앱어워드 2024’ 금융서비스 혁신대상 수상
최은화 매경비즈 기자(choi.eunha@mkinternet.com)
입력 : 2024.12.18 10:08:27
입력 : 2024.12.18 10:08:27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스마트앱어워드 2024’에서 자사의 고객관리 플랫폼 ‘신한SOL라이프’ 앱이 금융서비스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 2024’는 인터넷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평가위원단의 공정하고 체계화한 심사과정을 거쳐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신한 SOL라이프’ 앱은 지난 10월 고객중심의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개편을 거쳐 출시됐다.
인증 수단이 다양화되어 로그인 방식이 확대되었으며, 시니어도 불편없이 손쉽게 이용 가능한 간편모드를 제공한다. 특히, 고객이 가입한 계약 정보를 바탕으로 개인별 맞춤형 메뉴가 자동 설정되고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편의성을 높이면서 보안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스크래핑 기술을 통해 계약변경 시 필요한 필수 서류를 자동으로 제출할 수 있고 얼굴 인식을 활용한 전자서명,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도 지원한다. 또 신분증 사본 판별 등의 기술로 도용(위조) 신분증을 검증해 보이스피싱, 보험사기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신한라이프 박재우 고객지원그룹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에게 더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플랫폼을 새롭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