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판 챗GPT 바드 전격 오픈! 수혜주 전략
5400억개 파라미터 사용 챗GPT3보다 3배 이상 [수혜주 확인]
세계 최대 인공지능 연구소 ‘오픈AI’가 지난해 11월 30일 대화형 인공지능 ‘챗(Chat)GPT’를 공개하면서 IT 세상은 챗GPT 전과 후로 바뀔 정도로 엄청난 파급력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구글은 MS 챗GPT에 대항하기 위해 ‘바드’를 전격 출시 검색 엔진의 기술 우위를 이어 나가겠다는 입장이다.
지난 3월 테스트용으로 출시 된 바드는 한 달 반만에 팜2 (PaLM2)라는 차세대 대규모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전격 오픈했다.
그 동안 영어로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이번 전격 오픈으로 한국어와 일본어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팜2는 5400억개의 파라미터를 가지고 있어서 오픈AI의 GPT3보다 3배 이상 똑똑하다고 한다.
실제로 바드를 사용해본 결과 응답 속도는 빙에 탑재된 챗GPT4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답변을 내놓는다.
바드를 이용하면 시, 코드, 스크립트, 음악 작품, 이메일, 편지 등과 같은 다양한 창의적인 텍스트 형식의 텍스트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구글은 바드 외에도 구글 딥마인드가 개발 중인 차세대 언어 모델 제미니 (Gemini)도 공개한 가운데 빅테크 기업들의 본격적인 AI 경쟁이 시작 된 가운데 증시에서 투자자들은 장기적으로 어떤 유망주를 주목, 옥석가리기에 나서야 할까?
■ NO.1 주식 파트너 MBN골드 김태윤 매니저 [무료 네이버밴드 참여]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김태윤 매니저는 “전일 뉴욕 증시는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 상승률이 2년래 최저치인 4.9%를 기록하면서 인플레이션이 잡히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자 나스닥 지수가 1% 이상 상승 마감했다”라며 “"물가는 잡히고 있지만 주택가격이 여전히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디스인플레이션 프로세스는 유지될 거란 전망도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태윤 매니저는 “국내 증시는 간밤 예상치를 하회하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로 장 초반 강세를 보였지만 장중 미국 부채한도 불안과 옵션만기일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결국 코스피지수는 약세로 장을 마쳤다”라며 “개별 종목 장세가 진행 되는 가운데 구글이 지난 3월 베타버전으로 발표한 바드를 최근 전격 오픈하며 경쟁자인 챗GPT와 대결 국면으로 접어 들고 있기 때문에 챗GPT AI 관련주에 대한 기술 장기 유망주 및 옥석가리기가 필요한 시점이다”라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김태윤 매니저 무료 네이버밴드에 참여하면 관련 최대 수혜주와 증시 투자 전략을 확인 할 수 있다.
김태윤 매니저 무료 네이버밴드는 MBN골드 무료회원가입 후 무료주식밴드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참여 할 수 있다!
▶ MBN골드 무료 주식 텔레그램 오픈! [바로가기]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바로가기]
MBN골드 관심 종목
크리스탈신소재, 평화산업, 금양, 한화솔루션, 성우하이텍
화천기계, 모비스, 비츠로테크, 기아, 퍼스텍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관련 종목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