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하이드로리튬, 배터리소재 기업향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공급

입력 : 2023.01.30 10:48:49
제목 : [TOP's Pick] 하이드로리튬, 배터리소재 기업향 초고순도 수산화리튬 공급
모회사 리튬플러스 생산 수산화리튬·탄산리튬 유통...전고체 배터리 대량 제조공정 시험 투입

[톱데일리] 리튬플러스가 생산하는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의 국내 공급이 본격화 된다.

리튬플러스는 충남 금산군 추부공장에서 생산된 초고순도 수산화리튬(배터리등급)을 국내 전고체 배터리 소재 제조업체에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리튬플러스가 생산한 수산화리튬과 탄산리튬은 전량이 자회사인 하이드로리튬을 통해 판매된다.

계약 상대방은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황화리튬(Li₂S)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해당 회사는 리튬플러스 수산화리튬 초도품에 대한 1차 품질 평가를 마치고 600킬로그램(kg)의 수산화리튬을 전고체 배터리에 사용되는 황화리튬 대량 제조공정에 시험 투입할 예정이다.

국내 배터리급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고 그 중 약 87%는 중국에서 수입하고 있는 실정이다. 리튬플러스가 공급하는 순도 99.995%의 초고순도 수산화리튬은 세계적인 수산화리튬 생산업체 제품보다 탄산 및 불순물 함량이 낮아 전고체 배터리용 황화리튬 제조에 적합한 것으로 전해진다.

리튬플러스는 지난해 12월 순도 99.995%의 수산화리튬 초도품을 생산한 이후 국내 배터리 소재 업체들에 샘플을 발송해 적합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리튬플러스 관계자는 "배터리등급의 수산화리튬과 탄산리튬 초도품의 성분 테스트에 대한 상대방 평가는 매우 긍정적" 이라며 "공급 가능 여부에 대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리튬플러스는 창업자인 전웅 박사가 독자 개발한 고유의 특허기술을 접목해 연산 3600톤 규모의 수산화리튬을 생산하는 제1공장을 충남 금산에 건설하고 배터리등급 수산화리튬을 생산 중이다.

앞선 관계자는 "국내 고유의 리튬정제기술로 구축한 생산설비를 통해 제품 양산에 성공하고 초도물량을 출하해 기쁘다"며 "자회사인 하이드로리튬과 어반리튬을 통해 수산화리튬 2공장 및 리튬 고도 정제공장 구축에도 박차를 가해 국내 수산화리튬 공급망 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하이드로리튬은 리튬플러스 금산공장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산 5만톤 규모의 2공장을 건설해 국내 생산 물량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톱데일리
김세연 기자 ehouse@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5.23 15:30
하이드로리튬 1,325 21 -1.56%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25 22:27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