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2024] 위메이드 장현국 "내실 다지는 해, 최대 모멘텀 예상"

입력 : 2024.01.02 14:20:33
제목 : [신년사 2024] 위메이드 장현국 "내실 다지는 해, 최대 모멘텀 예상"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등 신작 출시 및 공격적 사업 확대 예고

[톱데일리]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올 한 해 게임, 블록체인 등 핵심 사업들의 내실을 다지면서 더욱 다양한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가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장 대표는 지난 1일 전사 메일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신년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지난 1년은 다사다난이라는 말로는 형용할 수 없을 정도의 도전이 있었고, 어려운 대외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우리 일을 해 나가면서 큰 성과도 이뤄냈다"며 "더욱이 신규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하면서도 회사의 현금은 1000억원 가까이 늘어나는 건강한 재무상태를 유지했다"고 운을 띄웠다.

이어 장 대표는 "2024년은 공격적인 실행력을 유지하면서도 '내실'을 다지는 한 해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실은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그 일을 비용대비 효과적으로 할 때 다질 수 있을 것"이라며 "그 동안 해왔던 일들의 비용효과를 분석하고,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일들을 생활화하자"고 첨언했다.

위메이드는 지난해 신작 MMORPG(자둥접속역할수행게임) '나이트 크로우'의 장기 흥행과 약 7년간 이어지던 중국에서의 미르의 전설 IP(지적재산권) 분쟁을 해결하는 등 의미 있는 한 해를 만들어 냈다. 또 블록체인 사업에서는 가상자산 '위믹스'의 닥사(국내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 DAXA) 재상장 등 반등의 모멘텀을 만들어냈다.

올해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 등 신작 공세를 예고하며 새로운 성과를 창출해 간다는 계획이다. 장 대표는 "당장 1분기부터 블록체인 버전의 '나이트크로우 글로벌' 출시를 시작으로 '판타스틱4 베이스볼', '미르4 중국', '이미르', '미르M 중국' 등 가장 많은 대작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또 블록체인 사업은 지난해 8월 이후부터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데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출시로 지금까지와는 다른 성장의 레벨을 보여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블록체인 사업에 의심을 갖는 일반인들조차도 매월 성과를 연결한 추세선을 그려 보면 우리의 미래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아울러 장 대표는 "지난해부터 전개되는 중국 시장의 새로운 거대한 흐름은 우리의 IP 사업 전개 및 신작 출시와 맞물려 다른 레벨의 캐쉬 카우를 만들어낼 것이다. 미시적인 작은 물결은 거대한 장강의 흐름을 막지 못한다"며 "다시, 실행이 전부다. 우리의 비전과 지난 몇 년 동안 계획과 실행이 성과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최선을 다 해주시길 부탁드린다. 위대한 회사를 만들겠다는 위대한 도전을 통해서 여러분 모두 직업적 의미와 보상을 얻기를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톱데일리
김재훈 기자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5.23 15:30
위메이드 24,350 250 -1.02%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24 11:22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