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모두 안전하게…여수시, 안전보험 확대
장덕종
입력 : 2024.03.07 10:52:09
입력 : 2024.03.07 10:52:09

[여수시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여수=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전남 여수시는 7일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사고에서 시민이 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안전보험 보장 항목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존 15개 항목에 3개를 추가, 총 18개 항목에 가입할 수 있다.
보장 항목은 자연재해 사망, 폭발·화재·붕괴 사고 시 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사망 및 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익사 사고 사망, 농기계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스쿨존·실버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 급성 감염병 사망위로금, 개 물림 사고 응급실 내원 진료비, 사회재난 사망 등이다.
올해 벌·뱀 등 독성 동물과의 접촉 사망 및 후유장해, 응급실 내원 진료비 등 3개 항목이 추가됐다.
여수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등록 외국인 포함)은 누구나 별도 가입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며, 전국 어디서든 보장 항목에 대한 피해를 볼 시 청구할 수 있다.
특히 개인 상해보험이나 시에서 운영 중인 '여수 시민 자전거 보험' 등 다른 보험과도 중복 신청이 가능하다.
보험금은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피보험자 또는 법정 상속인이 보험사에 청구할 수 있고, 이 외 사항은 NH 농협손해보험 고객센터(☎ 1644-9666)로 문의하면 된다.
보험 기간은 내년 3월 5일까지다.
여수시 관계자는 "재난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만큼 갑작스러운 사고에도 빠르게 극복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책을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시민안전보험을 지속해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4년간 여수시 시민안전보험으로 총 90건, 6억6천만원이 지급됐다.
cbebop@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공매도 비중 상위 종목
-
2
삼성바이오로직스, 1,985.28억원 규모 공급계약(의약품 위탁생산계약) 체결
-
3
“현대로템, 실적도 수주도 승승장구”…목표가↑
-
4
대체거래소(NXT) 애프터마켓 상승률 상위종목
-
5
삼성바이오로직스, 2,419.73억원 규모 공급계약(의약품 위탁생산계약) 체결
-
6
“오프라인 쇼핑 쉽지 않아 보였는데”...올 들어 급등한 백화점株
-
7
고객 소통 강조하던 스타벅스, 한국·일본서 키오스크 첫 도입
-
8
"울산옹기축제 방문객 매년 급증…지역 상생형 축제로 성장"
-
9
주요 기업 정보보호 투자액 연평균 29억원…'해킹' SKT 3% 수준
-
10
“변전소 짓게 해줄게 400억 아트센터 다오”…핵심 전력망 볼모로 잡은 하남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