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이용자 31%, 인플루언서 보고 해외 여행지 결정"
차민지
입력 : 2022.12.26 09:17:37
입력 : 2022.12.26 09:17:37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여행 인플루언서(influencer·사회적 영향력이 큰 사람)의 채널을 보고 해외 여행지를 결정하는 여행 수요가 많아지는 등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여기어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6일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에 따르면 이용자 1천100여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영향력을 조사한 결과 31.8%는 연말·내년 해외 여행지를 인플루언서 채널을 보고 결정했다고 답했다.
이는 포털 검색(52.4%)에 두 번째로 많이 참고한 채널이다.

[여기어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플루언서의 추천에 따라 여행지를 변경할 가능성을 묻자 전체 응답자의 48.5%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인플루언서 채널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부분은 관광 명소 소개(54.8%)였다.
맛집 소개(47.1%), 숙박 정보(45.1%) 등이 뒤를 이었다.
만족도가 부족하다고 평가한 항목은 맛집 소개(27.8%), 쇼핑 정보(25.5%), 교통편 안내(21.9%) 순이었다.
여기어때는 "맛집에 대한 정보는 호불호가 나뉘는 만큼 대조되는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chacha@yna.co.kr(끝)

[여기어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6일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에 따르면 이용자 1천100여명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 영향력을 조사한 결과 31.8%는 연말·내년 해외 여행지를 인플루언서 채널을 보고 결정했다고 답했다.
이는 포털 검색(52.4%)에 두 번째로 많이 참고한 채널이다.

[여기어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플루언서의 추천에 따라 여행지를 변경할 가능성을 묻자 전체 응답자의 48.5%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인플루언서 채널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부분은 관광 명소 소개(54.8%)였다.
맛집 소개(47.1%), 숙박 정보(45.1%) 등이 뒤를 이었다.
만족도가 부족하다고 평가한 항목은 맛집 소개(27.8%), 쇼핑 정보(25.5%), 교통편 안내(21.9%) 순이었다.
여기어때는 "맛집에 대한 정보는 호불호가 나뉘는 만큼 대조되는 결과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chacha@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KB자산운용, 3분기 맞춤형 펀드 7종 제안
-
2
비트코인 한때 11만불 돌파…사상 최고가와 격차 1.3% 이내로 좁혀
-
3
키움운용 키워드림TDF 펀드, 순자산 6000억원 돌파
-
4
[단독] 퍼시픽자산운용,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조선 서울 명동 호텔 품는다
-
5
인기검색 20종목
-
6
니케이지수(일본) : ▲38.74엔(+0.10%), 39,824.64엔 [오후장출발]
-
7
상해종합지수(중국) : ▲14.09P(+0.41%), 3,475.24P [전장마감]
-
8
지씨지놈(340450) 소폭 상승세 +5.13%
-
9
코스닥 하락률 상위 20종목(직전 30분 기준)
-
10
코스피 하락률 상위 20종목(직전 30분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