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컨텐츠는 AI를 이용한 컨텐츠로, AI기술이 가진 구조적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스타벅스는 4분기 및 2024 회계연도 잠정 실적을 발표했으며, 전 세계 비교 매장 매출은 4분기에 7%, 연간 2% 감소했습니다.
- 4분기 연결 순매출은 3% 감소한 91억 달러, 연간 총매출은 1% 증가한 362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 연간 GAAP 주당 순이익은 3.31달러로 8% 감소했으며, 비일반회계기준 주당 순이익도 3.31달러로 6% 감소했습니다.
- 트래픽 감소가 매출과 수익 모두에 영향을 미치면서 고객 경험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 스타벅스는 2025 회계연도에 대한 가이던스를 중단하고 전략적 재설정을 진행하며 분기별 현금 배당금을 주당 0.57달러에서 0.61달러로 인상합니다.
[보도자료 원본 보기]
[기업개요]
스타벅스는 커피 로스터 및 스페셜티 커피 소매업체로서 전 세계 약 82개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32,000개 이상의 회사 운영 및 라이선스 매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세 가지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미주, 국제 및 채널 개발. 또한 다양한 커피 및 차 제품을 판매하고 라이선스 매장, 식료품점, 식품 서비스 등 기타 채널을 통해 상표를 라이선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