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서 설 연휴 드론쇼·아트전시회 등 볼거리 다채

조정호

입력 : 2025.01.25 08:35:00


광안리 M 드론 라이트쇼-특별공연
[연합뉴스 자료사진]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설 연휴 부산에서 관광객들을 위한 공연과 전시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부산시에 따르면 설 연휴 둘째 날인 26일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광안리 엠(M)드론라이트쇼 특별공연'이 선보인다.

부산현대미술관에서는 20세기를 대표하는 세계적 미디어아트 거장 백남준의 사후 개최 회고전 '백남준, 백남준, 그리고 백남준 전(展)'이 열린다.

부산시립미술관에서는 건물 자체가 하나의 예술품인 이우환 예술의 진수를 감상할 수 있는 '이우환 공간 상설전' 등 다채로운 전시가 마련된다.

부산근현대역사관은 화폐, 금괴 등을 주제로 방문객 모두 새해 대박을 기원하는 '무인금고 투어'를 진행한다.

부산박물관에서는 각종 전시를 포함해 윷놀이, 투호 등 가족들이 다 함께 즐기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 이색적인 체험 행사를 운영한다.

정관박물관은 설 연휴와 개관 10주년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수수께끼 선물잔치', 교육 프로그램 '좋거나 나쁜뱀', 민속놀이 한마당 등 문화행사를 마련한다.

26일에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 80명을 대상으로 마술, 마임, 그림자, 풍선아트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공연을 선보인다.

ccho@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1.26 16:46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