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업기술원·홍천농고, 미래 농업 인재 양성 맞손
양지웅
입력 : 2025.04.09 16:33:01
입력 : 2025.04.09 16:33:01

(춘천=연합뉴스) 9일 강원 춘천시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미래농업 선도고교 현장실습교육' 추진 업무 협약식에서 김동훈 기술원장과 남병우 홍천농업고등학교장 등 양 기관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2025.4.9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angdoo@yna.co.kr
(춘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은 9일 춘천시 본원에서 홍천농업고등학교와 미래 농업 선도고교 현장 실습 교육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
2020년부터 협력 관계를 이어온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미래 농업 현장을 이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실질적인 토대를 마련했다.
홍천농고는 도내 유일 미래 농업 선도고교로서 기술 중심의 현장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 실현을 돕고 농산업계 진출 확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올해 실습 교육은 홍천농고 2학년생 93명을 대상으로 과수·채소·화훼 등 전공 분야별로 오는 9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
실습 내용은 과수·화훼 번식, 채소 정식·포장 관리, 병해충 예찰·진단 등 현장 활용도가 높은 실무과정으로 설계했다.
김진희 지원기획과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교육 협력을 넘어 기술원이 보유한 농업기술을 교육 현장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강원 농업의 미래를 이끌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춘천=연합뉴스) 9일 강원 춘천시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과수연구포장에서 홍천농업고등학교 학생들이 과수 번식 현장 실습 교육을 받고 있다.2025.4.9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angdoo@yna.co.kr
yangdoo@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연세유업, 국산콩 두유 인기 브랜드 ‘황성주 두유’ 품는다
-
2
한국거래소, 미래에셋운용 ‘TIGER 금속선물 ETF’ 내달 4일 상장폐지
-
3
폴란드 K2 전차 2차 계약 확정…사상 최대 8조8천억원 규모
-
4
새정부 첫 물가 성적표 나왔다…‘2%대 상승’ 5개월 만에 최고치
-
5
“여름이라고 가격 올리기만 해봐”…휴가철 바가지요금 집중 단속한다
-
6
“엄마, 왜 이렇게 한숨 쉬어”…고등어·김치에 라면까지, 헉소리나는 밥상물가
-
7
[부고] 최정선(프리즘커뮤니케이션 본부장)씨 부친상
-
8
트럼프 “잘못 길들었다” 일본에 말폭탄…‘굴복’ 노리는 듯
-
9
머스트운용 "파마리서치 2세 회사 우려 커…계약 밝혀야"
-
10
콜마그룹 남매 법정싸움 본격화…"경영권 침탈"vs"주주권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