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AI 기반 고객센터 구축…"고객 만족도 높일 것"
홍규빈
입력 : 2025.04.13 09:36:20
입력 : 2025.04.13 09:36:20

[기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홍규빈 기자 = 기아는 국내 완성차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고객센터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도입된 AI 상담사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단순한 문의에는 자동으로 응대한다.
고객 문의 내용을 분석해 최적의 상담원에게 연결해주는 역할도 한다.
다만 상담원 근무 시간은 평일 오전 8시 30분에서 오후 6시까지다.
아울러 기아는 기존에 12개 사업별로 분산돼있던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080-200-2000'으로 통합했다.
통합 상담 시스템을 통해 단순 문의, 일반 문의, 전문·기술 문의 등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고 기아는 설명했다.
기아 관계자는 "차세대 고객센터를 통해 최적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지속해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bingo@yna.co.kr(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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