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가 밀어주고 시니어가 끌어주고”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매출 쑥쑥
이효석 기자(thehyo@mk.co.kr)
입력 : 2025.06.12 15:38:17
입력 : 2025.06.12 15:38:17
올해 전년 대비 18% 성장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올해 1~5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 신장했다고 12일 밝혔다.
그리팅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인 현대그린푸드가 지난 2020년 출시한 브랜드다. 단백질·저당·저칼로리 등 건강 관리 목적별 케어푸드가 주요 제품이다.
같은 기간 연령대별 매출을 보면 30대 이하 고객의 매출이 전년 대비 53% 급증했고, 70대 이상 고객 매출도 36%나 늘었다
회사 측은 특정 연령층을 타깃으로 한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고 유통 채널도 다각화한 게 실적 호조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그간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그리팅을 판매했는데, 올해부터 쿠팡·컬리·카카오톡 선물하기·TV홈쇼핑 등 새로운 유통 채널을 통한 판매를 늘리고 있다.
실제로 올해 5월까지 자사몰인 그리팅몰 외 다른 유통 채널에서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4.6배가량 증가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건강 관리에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연령대별 맞춤 케어푸드를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소비층이 40~50대 외에도 다양한 연령대로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씨엔플러스, 공시불이행으로 불성실공시법인 지정예고(결정시한:2025-07-08)
-
2
증시요약(10) - 기술적 분석 특징주 B(코스닥)
-
3
증시요약(9) - 기술적 분석 특징주 A(코스닥)
-
4
메타케어, 35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
5
코스피 상승세 멈췄지만 투자자예탁금 63조 육박
-
6
MBK "홈플러스 보통주 2.5조 무상소각"
-
7
불붙은 K뷰티 M&A…'지디케이' 새주인 찾아
-
8
증시요약(3) - 특징 테마
-
9
디지털화폐 기대감에 LG CNS 공모가 회복
-
10
[단독] “전세계 여성들 마음 홀렸다”…한국 화장품 기업 인수합병 시장 ‘후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