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캐피탈그룹 CEO 마이크 기틀린(Mike Gitlin)과 전략적 협업 논의
김제림 기자(jaelim@mk.co.kr)
입력 : 2025.07.02 11:10:18
입력 : 2025.07.02 11:10:18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지난 1일 글로벌 자산운용사 캐피탈그룹 (Capital Group)과 국내 금융상품 공급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의는 마이크 기틀린(Mike Gitlin) 캐피탈그룹 CEO가 직접 방한해 국내 시장 현안을 점검하고, 하반기 공모 인컴형 신규상품 출시를 위한 투자방향과 비즈니스 플랜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해외 유수 운용사들과의 협업 성공사례 등을 사례로 제시하며 상호 시너지 방안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에서 설립해 95년 역사를 가진 캐피탈그룹은 전통 자산인 주식 및 채권 운용에 특화된 글로벌 운용사로 현재 총 2조8000억달러(약 3795조원)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마이크 기틀린(Mike Gitlin) CEO는 ▲T. Rowe Price 채권부문 총괄 대표 ▲Citigroup 미국 주식 세일즈 대표 및 아시아태평양 주식 거래 총괄 ▲Credit Suisse 아시아태평양 트레이딩 대표 등 글로벌 운용 및 세일즈 부문에서 폭넓은 경력을 갖춘 인물이다.
이로써 한국투자증권은 골드만삭스, 칼라일그룹, 만그룹, 얼라이언번스타인 등과 전략적 제휴에 이어 캐피탈그룹까지 협업 파트너로 확보하게 되며, 우량 글로벌 자산을 국내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게 됐다. 이를 통해 한국투자증권은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자산관리 명가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연세유업, 국산콩 두유 인기 브랜드 ‘황성주 두유’ 품는다
-
2
한국거래소, 미래에셋운용 ‘TIGER 금속선물 ETF’ 내달 4일 상장폐지
-
3
“1억원권 수표 발행 해주세요”…보이스피싱 막은 농협 女직원
-
4
트럼프 “잘못 길들었다” 일본에 말폭탄…‘굴복’ 노리는 듯
-
5
폴란드 K2 전차 2차 계약 확정…사상 최대 8조8천억원 규모
-
6
새정부 첫 물가 성적표 '2%대 상승'
-
7
새정부 첫 물가 성적표 나왔다…‘2%대 상승’ 5개월 만에 최고치
-
8
“엄마, 왜 이렇게 한숨 쉬어”…고등어·김치에 라면까지, 헉소리나는 밥상물가
-
9
“여름이라고 가격 올리기만 해봐”…휴가철 바가지요금 집중 단속한다
-
10
미래에셋운용 'TIGER 금속선물 ETF' 내달 4일 상장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