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RV, 160억 시리즈 B 유치

최근도 기자(recentdo@mk.co.kr)

입력 : 2025.07.23 10:34:31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 DSRV가 약 160억 원 규모의 시리즈 B 1차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인터베스트, 나이스-SK증권 등 국내 주요 투자사들이 참여했으며 8월 말에는 복수의 금융기관이 참여하는 2차 클로징이 예정되어 있어 전체 투자 규모는 확대될 전망이다.

DSRV는 이번 투자 유치가 DSRV의 글로벌 수준 블록체인 인프라 운영 역량과 이를 기반으로 한 지속적인 수익성과 신사업 확장 가능성이 입증됐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DSRV는 현재 전 세계 70개 이상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인프라를 공급하고 있으며, 4조원 이상의 디지털 자산을 관리 중이다.

지난해 기준 연매출 약 107억원, 당기순이익 30억원을 기록했으며,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바탕으로 스테이블코인 및 글로벌 결제 인프라 관련 신사업에서의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가상자산사업자(VASP)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IPO 및 SOC 리포트 발행을 준비중인 만큼, 전통 금융과 블록체인을 기술 및 제도적으로 연결하는 핵심 인프라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DSRV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블록체인 분야 개발자들과 전통자산과 디지털자산간의 융합을 이끌 수 있는 금융 분야 인재들을 공격적으로 채용하면서 스테이블코인, 커스터디 등 신사업 분야 매출을 끌어올리는 한편, 미국 및 일본 그리고 아프리카 지역 등의 글로벌 진출도 본격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지윤 DSRV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기술력을 더욱 고도화하고 우수 인재를 적극 채용하여, 한국을 넘어 세계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