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배송기사 여름휴가 공모전…휴가 아이디어·사연 모집

8월 14일 '택배 쉬는 날' 참여 요구에 '백업 기사 시스템' 홍보
성혜미

입력 : 2025.07.24 08:49:00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쿠팡의 배송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영업점 소속 배송 기사들을 상대로 여름휴가 공모전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쿠팡은 노동계에서 오는 8월14일 '택배 쉬는 날' 참여 요구가 거세지자 최근 들어 '백업 기사 시스템'과 '배송 기사 여름휴가 독려 캠페인' 등을 외부에 적극적으로 알리는 중이다.

쿠팡, 배송 기사 여름휴가 공모전…'자체적으로 쉰다' 강조
[쿠팡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택배업계와 고용노동부는 지난 2020년 택배 종사자의 휴식 보장을 위해 8월 14일을 '택배 쉬는 날'로 정하는 내용을 담은 공동선언문을 발표하고, 매년 쿠팡의 참여를 요구해왔다.

쿠팡은 "대리점별로 대체 인력을 운용하는 '백업 기사 시스템'을 도입해 배송 기사들이 주5일 또는 주4일 근무만 하고 쉴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며 "일반 택배사들은 8월에 '택배 쉬는 날' 하루 쉬지만, CLS는 배송 기사들이 자체적으로 쉬고 싶은 날 쉰다"고 강조했다.

이번 여름휴가 공모전에서는 '특별한 휴가 계획', '다른 사람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 휴가 경험', '영업점 휴가 제도 관련' 등에 관해 아이디어와 사연을 모집한다.

사연이 채택된 영업점과 배송 기사에게는 200만원 상당 숙박권과 여행상품권을 준다.

CLS 관계자는 "지난해 공모전에서는 동료 배송 기사들과 해외 단합 여행을 다녀온 사연, 두 살 딸과 매달 캠핑을 다니는 사연, 미뤘던 신혼여행을 하고 온 사연이 선정됐다"고 전했다.

noanoa@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8.05 23:47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