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셔뿌셔에 이거 붙였더니 불티나게 팔렸다” 160만개 팔린 비결
이효석 기자(thehyo@mk.co.kr)
입력 : 2024.12.19 14:37:11
입력 : 2024.12.19 14:37:11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제품
오뚜기는 올해 넷플릭스 기대작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지난달 출시한 뿌셔뿌셔 신제품 2종의 누적 판매량이 출시 약 50일만에 160만개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6일 공개 예정인 오징어 게임 시즌2에 대한 큰 기대감으로, 협업 제품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특히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와 함께 즐기는 과제를 찾는 소비자를 겨냥해 출시한 신제품이라는 점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뿌셔뿌셔 신제품은 ‘버터구이오징어맛’과 ‘화끈한 매운맛’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버터구이오징어맛은 영화관 인기 메뉴인 버터구이오징어 특유의 달콤 짭짤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화끈한 매운맛은 화끈하고 강렬한 매운맛으로 매콤한 맛 유행을 반영했다.
두 수프를 섞거나 마요네즈와 청양고추를 섞은 소스에 찍어 먹는 등 다양한 요리법도 공유되고 있다. 신제품 두 가지 맛 모두 맥주와 잘 어울려 안주로 즐긴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같은 흐름을 반영헤 ‘뿌맥’(뿌셔뿌셔 & 맥주) 굿즈 세트를 오는 20일 네이버쇼핑 오뚜기몰에서 900개 한정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뿌셔뿌셔X오징어 게임 씰 스티커에도 즐거움을 더했다. 오뚜기 공식캐릭터 ‘Yellows’(옐로우즈)를 반영한 씰 스티커로 오징어 게임 시즌 2 스토리를 입혀 특색 있고 재미있다는 반응이 나온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외국계 순매수,도 상위종목(코스피) 수량기준
-
2
외국계 순매수,도 상위종목(코스피) 금액기준
-
3
쌍방울그룹 계열사 퓨처코어 매각 본격화
-
4
현대공업, 2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해지 결정
-
5
서울 구로 데이터센터 개발부지 ‘숨통’···캠코 PF 정상화 펀드 자금 투입
-
6
[속보] 원화값 금융위기 후 최저로 급락, 달러당 1451.9원 …美영향에 코스닥도 1.89% 빠져
-
7
유엔젤, 보통주 170,000주(9.86억원) 규모 자사주 처분 결정
-
8
코스닥 거래량 갱신 상위 20종목(60일 기준)
-
9
한국특강, 60억원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 결정
-
10
LS증권, 2025년 인사 실시…본부장 등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