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유튜브 홍보도 예능으로…GS25-메타코미디 협업
전성훈
입력 : 2023.04.24 09:05:40
입력 : 2023.04.24 09:05:40

[GS25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GS25는 메타코미디와 '조인트 콘텐츠 파트너십'(JCP)을 맺고 유튜브 채널 콘텐츠 차별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메타코미디는 1천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이다.
장삐주(352만명), 숏박스(249만명), 피식대학(198만명), 나몰라패밀리 핫쇼(77만명) 등 대형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돼 있다.
양측은 21일 체결한 JCP를 통해 편의점 중심의 차별화 콘텐츠 개발, 킬러 콘텐츠 육성 등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첫 협업 파트너는 장삐주로, 직접 대본을 쓰고 감독까지 맡은 최초의 실사 콘텐츠를 선보인다.
편의점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6부작으로 구성한 이 콘텐츠는 내달 GS25 유튜브 공식 채널 '이리오너라'에서 처음 공개된다.
GS25는 상품·서비스 중심의 유튜브 콘텐츠를 예능형으로 전환해 업계 최초로 100만 구독자를 확보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ucho@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MS·메타 호실적에 美기술주 들썩
-
2
상상인그룹, 봄 맞이 ‘피크닉데이’ 성료…1200명 임직원 한자리에
-
3
"eSIM 셀프 개통 차질·해외 문자인증 먹통"…SKT 고객불편 지속
-
4
전용기, 정보유출 등 통신사 귀책시 번호이동 위약금 면제 추진
-
5
리플·도지코인 ETF 승인 6월로 연기…알트코인 ETF 70여개 대기 중
-
6
코로나 이후 ‘최악’…외식산업 ‘체감 경기’ 저점 찍었다
-
7
"대통령실 품을까"…세종시 아파트값 상승률 4년8개월만 최고치
-
8
수원시 '주민 제안 재개발·재건축' 후보지 공모에 30곳 참여
-
9
짙어지는 트럼프 관세 그림자…4월 대미 수출 6.8% 감소
-
10
포켓몬·스누피·미키마우스…유통가 황금연휴 볼거리 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