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유튜브 홍보도 예능으로…GS25-메타코미디 협업

전성훈

입력 : 2023.04.24 09:05:40



[GS25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편의점 GS25는 메타코미디와 '조인트 콘텐츠 파트너십'(JCP)을 맺고 유튜브 채널 콘텐츠 차별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메타코미디는 1천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이다.

장삐주(352만명), 숏박스(249만명), 피식대학(198만명), 나몰라패밀리 핫쇼(77만명) 등 대형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돼 있다.

양측은 21일 체결한 JCP를 통해 편의점 중심의 차별화 콘텐츠 개발, 킬러 콘텐츠 육성 등에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첫 협업 파트너는 장삐주로, 직접 대본을 쓰고 감독까지 맡은 최초의 실사 콘텐츠를 선보인다.

편의점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6부작으로 구성한 이 콘텐츠는 내달 GS25 유튜브 공식 채널 '이리오너라'에서 처음 공개된다.

GS25는 상품·서비스 중심의 유튜브 콘텐츠를 예능형으로 전환해 업계 최초로 100만 구독자를 확보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ucho@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01 15:17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