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전방위 지원 나선다

입력 : 2023.05.03 15:50:14
제목 : 대한항공,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전방위 지원 나선다
인천공항 격납고서 특별기 공개행사 개최 기내 엔터테인먼트시스템 등 활용해 유치 홍보활동 예정

[톱데일리] 대한항공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박람회 유치를 기원하는 차원에서 래핑 항공기를 선보이는 한편, 기내엔터테인먼트시스템·라운지 홍보 동영상을 비롯해 기내잡지를 활용해 전 세계 승객을 대상으로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대한항공은 3일 인천국제공항 항공기 격납고(Hangar)에서 한덕수 국무총리,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 최태원 공동유치위원장, 장성민 대통령비서실 미래전략기획관, 우기홍 대한항 공 대표 등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2030부산세계박람회 대한항공 특별기 공개행사'를 가졌다.

조원태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이번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보잉777-300ER' 항공기를 동원하는 한편, 전 세계적 인지도를 갖춘 아티스트 블랙핑크를 항공기에 입혔다. 블랙핑크는 약 150만명 관객을 목표로 현재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을 만큼 탄탄한 글로벌 입지와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3월 YG엔터테인먼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블랙핑크의 월드투어 공식 후원 항공사가 됐다.

대한항공은 래핑 항공기 공개 직후 행사에 참석한 각계 관계자 및 대한항공의 객실승무원, 운항승무원 등 직종별 대표 직원들이 함께 래핑 항공기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기원했다.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래핑항공기는 4일 인천발 파리행 KE901편을 시작으로, 대한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토대로 전 세계 하늘을 누비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기내 엔터 테인먼트시스템(AVOD)와 인천공항 라운지에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영상을 상영하는 한편, 기내잡지인 모닝캄(Morning Calm)에 유치활동 소개 특별기사를 싣는 등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전 세계 승객들에게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당위성을 적극 알릴 방침이다.





톱데일리
권준상 기자 kwanjjun@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2.05 15:30
대한항공 23,750 150 +0.64%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2.05 18:59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