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테라사이언스, 무차입 경영 돌입...재무 건전성 강화
입력 : 2023.05.12 15:17:41
제목 : [TOP's Pick] 테라사이언스, 무차입 경영 돌입...재무 건전성 강화
안정적 재무구조로 수익성 개선[톱데일리] 테라사이언스가 무차입 경영으로 재무 건전성 강화에 나섰다.
1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테라사이언스는 지난10일 147억원 규모의 교환사채(EB)를 발행했다. 이에 따라 약 660억원의 현금을 보유하게 됐다. EB 발행으로 조달한 147억원 가운데 125억원은 채무상환자금으로 사용한다.
테라사이언스 관계자는 "차입금을 상환하고 신뢰성과 재무 건전성을 강화했다"며 "이로써 투자 여력을 확보하고 더욱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입금을 상환하면서 이자비용이 절감돼 수익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신사업 진출이나 기존 사업 강화 등 전략적인 의사 결정을 비교적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는 원동력이 마련됐다는 게 테라사이언스 설명이다.
앞선 관계자는 "차입금 상환에도 현금성자산을 포함한 유동성은 풍부한 상황"이라며 "이 계기로 불확실성이 확산되고 있는 글로벌 시장 상황에서도 신사업 진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추구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내실을 강화하고 경기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경영 효율화를 꾸준히 전개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톱데일리
윤신원 기자 yoon@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1.01 09:00
테라사이언스 | 0 | 0 | 0%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공매도 비중 상위 종목
-
2
“작년 내내 힘들었는데”...죽쑤던 건설사들, 이재명 대선 나오자 웃는 이유는
-
3
“외국인 돌아오라고 다시 살렸더니”…공매도 60% 늘어도 ‘컴백’ 없었다
-
4
“1분에 40억씩 뚝딱 증액”…필수추경 외친 국회, 졸속심사로 예산 나눠먹기
-
5
에이텀, 10억원 규모 전환사채권 발행 결정
-
6
STX엔진,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
-
7
대체거래소(NXT) 애프터마켓 상승률 상위종목
-
8
"구글, 5년 만에 회사채 발행 추진…50억 달러 규모"
-
9
나래나노텍, 임원ㆍ주요주주 특정증권등 소유주식수 변동
-
10
당일 1분기 실적 발표 예정 주요 기업(04.29 발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