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리거, 토큰증권발행 사업 나선다

입력 : 2023.05.16 10:26:18
제목 : 서울리거, 토큰증권발행 사업 나선다
병원 경영컨설팅 전문기업 의사이야기 등과 협력체계 구축

[톱데일리] 병원 경영지원사업(MSO) 기업 서울리거가 토큰증권발행(STO)사업 신규진출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의사이야기, 블록와이즈레이팅스, 법무법인 리버티 등과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각 참여사들은 ▲MSO STO 플랫폼 구축 ▲신규 프로젝트의 개발 및 사업성 분석 ▲프로젝트 관련 법률 이슈 대응 ▲프로젝트 STO 평가 등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금융당국의 제도화 이전 단계에서는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신청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금융당국의 토큰증권 가이드라인 발표 이후 이뤄졌다. 토큰증권이란 블록체인기술을 활용해 토큰 형태로 디지털화하여 발행한 증권을 의미한다. 토큰증권은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분산원장 기술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이전의 실물증권, 전자증권과 차이가 있다. 앞서 금융위원회는 지난 2월 토큰증권의 증권성 판단 원칙과 발행 및 유통 규율 방안 등을 담은 가이드라인을 발표했고 토큰증권 제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내년 말 시행을 목표로 올 상반기 중 토큰증권 발행·유통의 제도기반 마련을 위한 전자증권법 및 자본시장법 개정안을 제출할 예정이다.

㈜의사이야기는 개원 및 경영컨설팅 전문기업으로서 수년 간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개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빅데이터에 기초한 분석을 기반으로 입지·자금·마케팅·인테리어·장비·세무·노무 등의 여러 부분에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블록와이스레이팅스는 미국 와이스레이팅스의 디지털자산 평가서비스를 한국화해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는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프로젝트 평가모델을 자체 구축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법무법인 리버티는 부동산 조각투자 프로젝트와 해외 MSO사업에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재규 서울리거 대표는 "이번 사업으로 병원의 설비 고도화, 브랜드 가치 증대 등을 위한 MSO 투자를 잠재 고객군까지 확대함으로써 고객이 곧 투자자가 되는 새로운 생태계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향후 실물·활용처를 대변하는 자격을 증명하는 수단으로 변화하고 있는 대체불가능한토큰(NFT)시장에도 적극 진출해 투자고객 중심의 공동체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톱데일리
김민지 기자 min37@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4.11 15:30
서울리거 653 150 +29.82%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12 02:44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