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이브이첨단소재, '시장주도형 K-센서 기술개발' 과제 참여
입력 : 2023.06.08 14:53:07
제목 : [TOP's Pick] 이브이첨단소재, '시장주도형 K-센서 기술개발' 과제 참여
리튬·구리 등 배터리 소재사업 확대 및 지자기 센서 양산화 추진[톱데일리] 코스닥 상장사 이브이첨단소재가 올해 상반기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는 '시장선도를 위한 K-센서 기술개발' 과제 참여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연구개발(R&D) 과제는 '다양한 스마트 산업용 자성 다층박막 기반의 스마트 전자콤파스 기술개발'이다. 지구 자기장을 고해상도로 측정해 중력 방향에 따라 기울기 보정으로 0.1도 수준의 고정밀 지구방위각을 제공하는 전자콤파스 모듈 기술을 개발하는 것이 목적이며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의 관리로 진행된다.
전자콤파스는 스마트기기를 비롯해 레저, 항공, 선박, 군수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스마트폰에서는 현재 소형화에 강점이 있는 홀 센서가 주로 쓰이고 있으나, 고정밀 방위각의 제공이 요구되는 다양한 분야에서 고감도 자기박막 방식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 홀 센서 방식의 3축 지자기 센서는 국산화되었지만 스마트폰용 지자기 센서와 전자콤파스 등은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사업화를 위한 핵심기술의 국내 개발이 시급하다.
본 과제는 고정밀 자율주행, 정확한 실내(지하) 네비게이션 서비스, 드론,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체험 등 획기적인 서비스를 구현하는 4차 산업의 요구를 뒷받침하기 위함이다. 항공, 우주, 선박, 군수 등에서 점점 치열해지는 기술안보 측면에서도 중요하다.
이브이첨단소재 관계자는 "전기차 산업의 지속 성장 속에 전기차용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사업의 확대와 더불어 수산화리튬과 고순도 구리 등 배터리 핵심소재 관련 사업 진행을 점차 늘려나가고 있다"며 "기존 사업의 안정적 성장을 기반으로 다양한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고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톱데일리
김민지 기자 min37@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7.03 15:30
이브이첨단소재 | 1,586 | 366 | +30.00%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뉴욕증시, S&P500·나스닥 또다시 최고치...고용지표 호조 [월가월부]
-
2
[사이테크+] "성인 후반기까지 뇌 해마에서 새 신경세포 계속 생성된다"
-
3
김민석 국무총리 첫 일정으로 농민단체 면담
-
4
“조작하지마, 가만히 안둔다”…불공정거래 오명에 네이버 종토방 확 바뀐다
-
5
기재부 ‘AI 대전환’ 승부수…꿈의 ‘3% 성장동력’ 되살린다
-
6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에…방시혁 지난달 소환 조사 받았다
-
7
“관세 어떻게 될지 몰라서”…외국인 韓 투자 확 줄었다
-
8
미국 담배업계 비밀문서…청소년·여성 겨냥한 '검은 속내'
-
9
트럼프 감세법 하원 통과...관세, 감세 드라이브 거는 트럼프
-
10
한경협, 9일 '지금, 우리가 준비해야 할 미래' 북토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