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삼부토건,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 추가 프로젝트 추진
입력 : 2023.06.28 14:35:26
제목 : [TOP's Pick] 삼부토건,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 추가 프로젝트 추진
우크라이나 도시 및 기업들과 지속적인 협의…스마트시티 4.0 프로젝트 MOU 체결[톱데일리] 삼부토건이 우크라이나 재건과 관련해 우크라이나 르비우(Lviv) 지역의 스마트시티 4.0 프로젝트 참여를 추진한다.
삼부토건은 27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우크라이나 IPGD(Industrial Park Global Development)사와 스마트시티 4.0 참여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참고로 르비우 스마트시티 4.0 프로젝트는 시행법인의 이름을 따, IPGD 프로젝트라고도 한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삼부토건의 우크라이나 복구사업 진행에 더욱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IPGD사는 스마트시티 4.0 프로젝트를 위해 르비우 지역을 할당받았으며 사업부지 면적은 57.7㎢으로 이는 분당 면적의 0.83배에 달한다. 이 스마트시티 4.0 단지는 주거 및 업무 지구, 올림픽 빌리지, 교육, 농업 제약, 항공훈련, 공항터미널 및 물류단지로 구성된다.
삼부토건 관계자는 "르비우는 E40번 국제고속도로와 인접해 있고, 유럽연합(EU) 국경에 자리 잡고 있어 경제, 지리적으로 양호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근처에 '호로독(Horodok)' 통관사무소가 있어 철도, 도로, 항공운송과 연계도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앞서 삼부토건은 우크라이나 피해 도시 중 코노토프(Konotop)시, 마리우폴(Mariupol)시, 이르핀(Irpin)시에 대해 폴란드 건설회사 'F1패밀리홀딩(Family Holding LLC)'과 재건사업 관련 포괄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삼부토건 관계자는 "폴란드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재건포럼 참석 이후 피해 도시 및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접촉하면서 협의를 하여 IPGD사와 MOU를 체결 할 수 있었다" 고 전했다. 이어 "우크라이나 재건사업 참여 규모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르비우 스마트시티 4.0 프로젝트 참여는 삼부토건의 이름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톱데일리
정혜인 기자 hyeinj@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1.01 09:00
삼부토건 | 0 | 0 | 0%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한화솔루션, 부동산 담을 리츠 설립 검토
-
2
영업이익 56% 줄어든 삼성, 2분기 바닥 찍었나…하반기 반등 가능성 무게
-
3
3만여 명 전세사기 피해자 배드뱅크로 일괄구제 추진
-
4
李대통령 당부에…금융위, 소상공인 '금융애로' 첫 현장 청취
-
5
한화오션, 미 해군 함정 정비사업 3번째 수주했다
-
6
1년간 성실히 빚 갚으면 '개인회생 낙인' 지워준다
-
7
아세안 외교장관들, 트럼프 상호관세 통보에 "우려" 표명할 듯
-
8
최저임금격차 720원까지 좁혀…노 8.7%↑vs 사 1.5%↑(종합)
-
9
폭염에 전남서 하루 만에 가축 2만마리 폐사
-
10
유럽 '끝 안보이는' 여름…아크로폴리스 폐쇄, 폴란드선 강 말라(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