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에이트원-부산시, 디지털자산시장 경쟁력 제고
입력 : 2023.06.30 17:58:26
제목 : [TOP's Pick] 에이트원-부산시, 디지털자산시장 경쟁력 제고
본사 이전 계획…핀테크 전문기업 도약[톱데일리] 에이트원이 부산광역시(이하 부산시) 지역 기반 디지털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에이트원은 수도권에 둔 본사를 부산으로 이전하겠다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투자협약(MOU)을 부산시청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체결식은 박형준 부산시 시장과 에이트원 이진엽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부산시청에서 진행됐다. 에이트원은 부산이 보유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스마트시티 ▲문현금융단지 등 산업 친화적인 환경과 에이트원이 보유한 XR(확장현실), AI(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미래기술이 시너 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 내다보고 부산으로 본사를 이전하기로 했다.
이번 본사 이전으로 에이트원은 ▲디지털 전문 고급인력 양성 ▲메타버스 부산 조성 ▲블록체인 핀테크 사업 활성화 등 부산을 거점으로 하는 디지털 전환 중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종합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부산시는 에이트원의 부산 정착, 사업 추진 등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행정 절차 및 협업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지?산?학 협력을 통해 부산시는 부산 지역 인재를 에이트원과 같은 미래산업기업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에이트원은 지역 인재를 적극 채용하여,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진엽 에이트원 대표이사는 "부산시는 에이트원이 추구하는 디지털 기술 고도화와 나아가 혁신을 만들 수 있는 최적의 도시라고 판단한다"며 "에이트원의 부산으로 본사 이전은 부산시의 디지털 경제 활성화의 중요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며 "부산에 거점을 둔 종합적인 핀테크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첨단산업 기업이 수도권에 집중된 상황에서 10년 이상 수도권에서 사업을 영위해 온 코스닥 상장사인 에이트원의 본사 이전은 이례적"이라며 "차세대 디지털 산업 중심지로 발돋움하기 위한 부산의 앵커기업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톱데일리
윤신원 기자 yoon@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1.01 09:00
비유테크놀러지 | 0 | 0 | 0%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한화시스템, ‘방산·조선’ 두 마리 토끼 다 잡았다”…목표가↑
-
2
당일 2분기 실적 발표 예정 주요 기업(07.18 발표 예정)
-
3
전일 2분기 실적 발표 주요 기업(2025.07.17 발표)
-
4
개장전★주요이슈 점검
-
5
주요 기업 영업이익 예상치 및 실적 발표 일정 (2025년 2분기, 2025.07.18 기준, 연결) -1
-
6
기재부 ‘AI국 신설’ 카드 꺼낸 구윤철…“성장률 살리려면 기술에 목숨 걸어야”
-
7
오늘의 이슈&테마 스케줄
-
8
배당수익률 상위 종목
-
9
뉴욕 마감시황
-
10
자이글(234920) 소폭 상승세 +4.87%, 3거래일 연속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