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 끝낸 동국제강그룹, 인사 폭 최소화…동국시스템즈 CEO에 김오련

입력 : 2023.12.01 14:42:05
제목 : 개편 끝낸 동국제강그룹, 인사 폭 최소화…동국시스템즈 CEO에 김오련
총 9명 임원 인사…조직 안정화에 방점

[톱데일리] 동국제강그룹이 내실 강화와 조직 안정화에 초점을 맞춘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동국제강그룹은 승진 4명, 신규 선임 5명 등 총 9명의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동국제강그룹은 철강 계열사 동국제강과 동국씨엠이 올해 6월 인적 분할을 통해 새로 출범한 만큼 조직 안정화에 방점을 두고 이번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동국제강은 지난 6월 지주사인 동국홀딩스와 열연사업법인 동국제강, 냉연사업법인 동국씨엠 등 3사로 인적 분할을 단행했다.

동국홀딩스 관계자는 "동국제강과 동국씨엠은 현 대표이사 체제를 공고히 하는 동시에 역량 있는 신임 임원들을 적재적소에 인선해 내실 강화 및 조직 안정화를 추구했다"고 말했다.

물류 계열사 인터지스는 1명의 신규 선임 인사를 실시했다. 정보기술(IT) 계열사 동국시스템즈는 대외사업본부장 김오련 전무를 부사장 승진과 함께 대표이사로 임명하며 세대 교체를 통한 변화를 추구했다.

[승진]

동국제강

▲전무 최우일 신용준

▲상무 정순욱

▲이사 김낙홍 조종원 이윤노 이치광

인터지스

▲이사 김혁래

동국시스템즈

▲부사장 김오련





톱데일리
이진휘 기자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5.09 15:30
동국홀딩스 7,060 20 +0.28%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5.10 09:18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