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2024]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기술력과 원가경쟁력으로 질적 성장"
입력 : 2024.01.02 11:17:39
제목 : [신년사 2024]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기술력과 원가경쟁력으로 질적 성장"
차별적 고객가치 창출과 사업 체질 개선 강조[톱데일리] 문혁수 LG이노텍 대표가 2024년 신년사에서 기술경쟁력과 원가 절감을 통한 질적 성장을 강조했다.
문 대표는 2일 임직원 대상 신년 메시지에서 "올해는 'Great LG이노텍'을 만드는 여정의 시작"이라며 "2024년에는 압도적 기술력과 원가경쟁력으로 질적 성장을 가속화하자"고 밝혔다.
문 대표는 이를 위한 3대 중점 추진 과제도 공유했다. 3대 과제는 ▲고객과 함께하는 성장 ▲수익 기반의 성장 ▲개인 역량과 직무 전문성 강화 등이다. 팬데믹 기간 급성장했던 과거를 넘어 어떠한 환경에서도 지속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한 체질 개선을 임직원에게 주문한 것이다. 문 대표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3대 중점 과제를 추진하여 환경변화에 흔들림 없이 지속 성장하는 Great LG이노텍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먼저 '고객과 함께하는 성장'은 고객을 승자로 만들어 그 결과를 LG이노텍의 성과로 연결 짓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문 대표는 '차별적 고객가치 창출'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문 대표는 "고객사가 LG이노텍을 대체 불가한 파트너로 인정하도록 만들자"며 "고객의 사업 로드맵에 잠재된 애로사항을 미리 파악해 함께 솔루션을 찾으며 고객사의 미래 준비에 적극 참여하자"고 말했다.
'수익 기반의 성장'의 핵심은 환경 변화에 흔들림이 없도록 사업 체질을 개선하는 데에 방점이 찍혀 있다. 글로벌 경기 침체, 세계 경제의 블록화 등 기업 환경의 불확실성과 복잡성이 높아지면서 예상치 못한 영향을 받았던 과거에서 벗어나자는 의지를 담았다.
문 대표는 "시장 환경이 아무리 어렵더라도, 사업은 수익을 내며 성장해야 한다"며 "품질, 가격, 납기 등 근본 경쟁력 강화는 물론 경쟁사를 압도하는 제품 및 원가 경쟁력, 제조 공정 역량 등 차별적 경쟁우위를 갖춰 나가자"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개인 역량과 직무 전문성 강화'는 앞선 두 가지 중점 추진 과제를 실행하는 주체인 임직원에 대한 주문이다. 문 대표는 임직원들에게 "내가 만드는 차별적 고객가치가 무엇인지 정의하고, 갖춰야 할 역량과 직무 전문성 강화를 위해 주도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임직원 모두 내가 맡은 분야의 최고가 돼 회사와 함께 성장하자"고 덧붙였다.

톱데일리
김재훈 기자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4.15 15:30
LG이노텍 | 143,000 | 2,800 | -1.92%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