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 Pick] 비투엔-XOOX-메디클라우드, 한국 합자법인 계약 체결

입력 : 2024.01.05 09:09:07
제목 : [TOP's Pick] 비투엔-XOOX-메디클라우드, 한국 합자법인 계약 체결
미국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톱데일리]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이 XOOX LAB Inc., 메디클라우드와 함께 한국에 합자법인 설립을 위한 본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비투엔은 'XOOX Korea' 국내 합자법인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펫 기반 SNS XOOX PET 서비스를 독점적인 지위로 한국과 전 세계 시장까지 본격 확장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XOOX Korea'는 미국에서의 연구성과를 기반으로 국내 ICT 기술에 바이오를 접목한 반려동물 전용 서비스 상용화에 따른 최종 파트너십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며 "소비자 가치 중심의 트렌드에 맞춰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XOOX Korea'에서 비투엔은 사업 운영과 더불어 빅데이터·AI 기술 전반·데이터 활용 등을 담당한다. XOOX LAB Inc.은 해외 진출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고, 메디클라우드는 BIO 사업 분야 연구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XOOX Korea'는 첫 번째로 반려동물 소변 진단 키트를 2024년 본격 전 세계로 공급할 예정이다. 소변 검사 키트 분석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으로 휴대폰으로 소변검사 키트를 촬영하고, 키트 이미지를 인식하는 알고리즘으로 결과를 데이터화해 사용자 맞춤형 건강관리와 각종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회사는 소변 진단 키트의 국내 시장만 보더라도 반려동물 등록 인구수 약 700만 명, 전체 시장으로 소변 진단 키트 1회 검사 비용 1만원(예상가/월 4회 기준)으로 환산하면 연간 3.3조의 시장이라고 설명했다.

비투엔 관계자는 "합자법인 설립 동시에 전 세계 대대적인 홍보로 서비스 사용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반려동물 원격진료, 소변 진단 키트 앱, 건강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맞춤형 펫 의료 서비스 출시와 함께 반려동물 ID를 활용한 펫 전용 태블릿 PC를 출시할 것"이라며 "그 외에도 음악, 비디오, 게임 등 ICT 서비스 분야까지 토탈 서비스 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톱데일리
김민지 기자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4.08 15:30
비투엔 860 21 +2.50%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08 22:01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