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인도네시아 대표사무소 법인 전환

입력 : 2023.02.14 10:24:20
제목 : 한진, 인도네시아 대표사무소 법인 전환
동남아 지역 물류영업 강화…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 추진

[톱데일리] ㈜한진이 사업 강화의 일환으로 지난 2012년 8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설립한 대표사무소를 법인 전환했다고 14일 밝혔다.

한진은 현재 미국, 중국, 유럽 등 총 12개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 강화를 꾀하고 있다. 동남아시아에서는 미얀마, 베트남, 캄보디아 법인과 이번 인도네시아 법인을 포함해 총 4개 법인, 2개 대표사무소(태국, 싱가포르)를 두고 있다.

인도네시아법인은 인도네시아에서 출발해 미국, 유럽, 중국 등으로 향하는 국제 해상·항공 포워딩(운송대행) 사업 을 수행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인도네시아는 동남아시아에서 이커머스 시장 규모와 성장률이 가장 높다"라며 "인도네시아 내 항만과 공항 물동량의 지속적인 성장세와 대규모 인프라 사업이 계획돼 있어 물류 시장의 가파른 성장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진은 2025년까지 기존 포워딩 사업에 집중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창고, 트럭킹, 이커머스 물량 등으로 다각화한다는 계획이다. 타 해외법인과의 네트워크 영업으로 기존 포워딩사업을 강화하고, 거점 확보를 통한 복합 운송사업 개발을 비롯해 현지 시장 개척을 위해 신규 고객사 유치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이커머스 활성화에 따라 동남아 법인 간 이커머스 국제무역(Cross Border Trade) 물량을 확보하고, 중소형 고객사 유치에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톱데일리
권준상 기자 kwanjjun@topdaily.co.kr

해당 기사는 톱데일리(www.topdaily.kr)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True&Live 증시뉴스 점유율1위, 인포스탁(www.infostock.co.kr)

기사 관련 종목

02.05 15:30
한진 19,210 10 +0.05%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2.05 19:50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