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젠헬스 "에스옴니와 유전자 기반 수면 설루션 개발 협력"
김현수
입력 : 2024.03.10 06:00:08
입력 : 2024.03.10 06:00:08

(서울=연합뉴스) 8일 경기 성남 테라젠헬스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서 유재성 에스옴니 대표(왼쪽)와 정재호 테라젠헬스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롯데헬스케어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롯데헬스케어의 자회사인 유전자 분석 설루션 기업 테라젠헬스는 인공지능(AI) 기반 수면 코칭 설루션 기업 '에스옴니'와 개인 맞춤형 수면 설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에스옴니는 이달 중 오픈 베타 테스트를 통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형태의 수면 코칭 플랫폼 '솜니아'(Somnia)를 출시할 예정이다.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DTC(소비자 대상 직접 시행) 유전자 검사 결과에 따라 솜니아 앱에서 맞춤형 수면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유전자 기반 수면 코칭' 서비스를 상품화하기로 했다.
정재호 테라젠헬스 대표는 "숙면하지 못하는 인구가 매년 늘면서 '꿀잠'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보다 과학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DTC 유전자 분석의 대중화를 위해 협업할 수 있는 사업 파트너를 늘려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재성 에스옴니 대표는 유튜브에서 구독자 약 71만 명을 보유한 채널 '브레이너 제이의 숙면 여행'을 운영 중이다.
hyunsu@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그때 샀으면 지금 얼마냐”…10년새 시총 6배 가까이 올랐다는 HD현대
-
2
美엔비디아 분기 실적 시장 예상치 상회…시간외 주가 3%↑(종합)
-
3
공매도 비중 상위 종목
-
4
“회사 관두기 전에 육휴 풀로 쓸래”…이제는 금전적 불이익도 없어진다는데
-
5
“여보, 우리도 애 낳을까?”…출생아 증가율 7.4% ‘역대 최대’
-
6
[샷!] "잘가! 내 어린시절 추억"
-
7
"유전자 치료 시장, 50조원 규모까지 성장…韓 기업 진출 활발"
-
8
국내 혁신의료기기 100개 돌파…지정제도 도입 5년만
-
9
대체거래소(NXT) 애프터마켓 상승률 상위종목
-
10
“KB·하나금융 최선호주…주주환원 여력 높고 환율 모멘텀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