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 K-뷰티 ETF 상장…“화장품·보톡스·필러 집중투자”
우수민 기자(rsvp@mk.co.kr)
입력 : 2024.04.16 10:50:39
입력 : 2024.04.16 10:50:39
LG생건·아모레·메디톡스 등 담아

NH아문디자산운용이 HANARO K-뷰티 ETF를 4월 16일 상장한다.
HANARO K-뷰티 ETF는 전세계적으로 입소문을 탄 K뷰티 기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한다.
FnGuide K-뷰티 지수를 추종해 시가총액 2000억원 이상인 기업 가운데 관련도가 높은 기업을 선별한다.
주요 편입 종목으로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메디톡스, 휴젤 등이 있다.
국내 시장은 팬데믹 기간 침체됐던 외국인 관광 산업이 부활하면서 면세 등 관련 사업 매출이 회복세를 타고 있다.
특히 외국인 쇼핑·의료관광 확대 등으로 뷰티 산업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NH아문디자산운용 관계자는 “해외 시장에서는 대중음악, 음식, 드라마를 비롯한 한류열풍이 유행처럼 번지며 K뷰티 수출 통로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중국에 한정됐던 K뷰티 열풍은 이제 일본, 미국, 유럽 등으로 확대됐고 화장품 외에도 필러, 보톡스와 같은 미용 산업 전반으로 확대되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올해 1분기 화장품 수출액은 분기 기준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관세청에 따르면 중국에 이어 미국과 일본에 대한 수출액도 크게 늘었다. 수출 대상 국가도 175개국으로 역대 가장 많았다.
김현빈 NH아문디자산운용 ETF투자본부장은 “전세계적으로 K팝, K드라마가 인기를 얻는 가운데 K뷰티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최근 외국인 관광객이 꾸준히 증가해 수요가 늘어나고 수출 확대도 기대되고 있어 앞으로 성장성이 큰 뷰티 산업에 대한 장기 투자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