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안면 인식 ‘AI 카메라’ 유료 구독 서비스 개시
입력 : 2024.12.20 10:55:59
신년 운세·관상·뷰티 등 4개 국어 지원 예정
광고 제거·무제한 사용 유료서비스 출시
광고 제거·무제한 사용 유료서비스 출시

신년 운세와 관상, 뷰티 메이크업 등을 안면 인식을 통해 지원하는 AI 카메라의 유료 구독 서비스가 시작된다.
AI 테크 기업 크라우드웍스는 지분 9.1%를 보유한 ‘캔디카메라’ 모바일 앱(App)이 유료 구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캔디카메라는 2013년 출시 이후 스티커와 필터 등 다양한 편집 기능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으며 지금까지 3억명 이상이 다운로드 받은 모바일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이다. 최근에는 크라우드웍스가 자체 개발한 AI 얼굴인식 기술을 더해 글로벌 K-뷰티 카메라 서비스로 리뉴얼 중이다.
캔디카메라가 이번에 내놓은 VIP 구독 서비스는 광고 노출 없이 캔디카메라의 모든 기능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월 구독료는 4,900원이며, 연간 구독료는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49% 할인을 적용한 29,900원으로 책정했다. 추후 크라우드웍스가 개발 중인 AI 기능 추가를 통해 다양한 구독 상품을 추가할 예정이다.
캔디카메라는 현재 ▲AI관상·운세 ▲AI헤어·피부?메이크업 ▲AR피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I관상·운세 서비스의 경우 현재 한국어와 영어 등 2개 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일본어와 중국어 서비스 론칭을 준비 중이다. 또한 관상 및 운세 기능 고도화를 위해 얼굴 측면 인식 기능 및 결과 공유 기능 등의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AR피팅 서비스는 다양한 주얼리 제품을 착용해보고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이커머스 연동 기능을 준비하고 있다.
크라우드웍스는 최근 캔디카메라를 운영하고 있는 캔디플러스스튜디오에 전략적 투자(SI)를 실시했으며, 현재 AI 기술 지원 및 이커머스 비즈니스 파트너십 확대 등을 추진 중이다.
이상규 기자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