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역가왕2 갈라쇼 티켓 쏜다”…현대홈쇼핑, 맞춤형 프로모션 개시

김현정 매경닷컴 기자(hjk@mkinternet.com)

입력 : 2025.01.13 12:24:37
현대홈, ‘현역가왕2’와 단독 협업
서바이벌 톱7 갈라쇼 티켓 증정




현대홈쇼핑은 오는 31일까지 인기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 ‘현역가왕2’ 갈라쇼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주요 고객층인 5060세대를 타깃으로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현역가왕2는 한일수교 60주년 기념 기획으로 진행 예정인 ‘한일가왕전’에 나갈 대한민국 대표 남성 현역 가수 톱7을 뽑는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이다. 5060 시청자들 사이 큰 인기를 얻고 있어 단독 협업을 통해 현대홈쇼핑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달 말까지 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에서 현역가왕2 이벤트 표시가 돼 있는 상품을 구매한 고객은 구매 시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오는 2월 진행되는 현역가왕2 톱7 갈라쇼 관람 티켓 총 600매(1인 2매)가 증정된다. 당첨자는 다음달 3일부터 개별 안내된다.

현대홈쇼핑은 이 외에도 오는 24일까지 평일 오전 6시 첫 TV 생방송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만원 쇼핑 지원금을 지급하는 ‘조조빅찬스’ 행사도 진행한다. 오전 이른 시간대 방송 주요 시청자가 5060인 점을 고려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현대홈쇼핑은 최근 ‘A세대’ 타깃 전략 강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A세대는 자신에 대한 프라이드가 높고 역동적·도전적인 삶을 추구하며 경제적 여유로 구매력이 높은 5060 이상 세대를 일컫는 말로, Ageless(늙지 않는), Accomplished(성취한), Autonomous(자주적인) 등의 특징을 지녔다고 해서 A세대로 불린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이번 갈라쇼 티켓 프로모션은 문화적 취향과 경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A세대의 니즈를 충족해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A세대 성향에 맞는 상품 기획과 콘텐츠를 선보이며 고객 록인(lock-in) 효과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1.13 16:30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