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뷰티 플랫폼 '화해' 맞손…"AI 기반 데이터 활용"

성혜미

입력 : 2025.03.13 10:17:07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신세계[004170]면세점은 뷰티 플랫폼 '화해'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뷰티 플랫폼 '화해'와 맞손…"AI 기반 데이터 활용"
[신세계면세점 제공.재판매 및 DB금지]

신세계면세점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화해'의 운영사인 버드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 여행객이 품질 높은 정보를 바탕으로 면세점에서 국산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은 온오프라인 유통 네트워크를, 버드뷰는 AI(인공지능) 기반 뷰티 데이터를 제공해 국내외 고객에게 개인화된 화장품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신세계면세점 매출 가운데 화장품 비중이 60%를 차지한다.

구매 고객은 여성이 60%, 외국인이 79%를 차지한다.

신세계면세점은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체험형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양사는 할인쿠폰 등 상호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별 혜택과 K-뷰티 클래스 등 뷰티 콘텐츠 공동 기획·운영, 외래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도 준비 중이다.

나아가 해외 사업, 제품 기획·개발 등 공동의 신규 사업을 통해 뷰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장기 계획도 추진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버드뷰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외 고객에게 한층 더 전문적이고 신뢰도 높은 화장품 구매처로 자리 잡게 됐다"며 "화해의 데이터 기반 기술력과 신세계면세점의 유통 네트워크를 결합함으로써 K-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또한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oanoa@yna.co.kr(끝)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8.02 16:55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