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 기업용 AI 약진, 올해 매출 2배 늘고 흑자 전환”… 지엘리서치
입력 : 2025.03.13 10:56:29
I
수정 : 2025.03.13 11:08:43

지엘리서치는 13일 보고서에서 “크라우드웍스가 출시한 에이전틱(Agentic) AI 솔루션 알피(Alpy)의 기업 수요가 가속화되면서 맞춤형 AI 에이전트 수요가 급증하게 될 것”이라고 분석하면서 “이는 기업 맞춤형 AI 도입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알피는 데이터 전처리부터 모델 성능 평가까지 에이전틱 AI 도입의 모든 단계를 지원하는 종합 솔루션이다. 특히 △알피 놀리지 컴파일러 △알피 RAG △알피 LLM 엔진 △알피 에이전트 스튜디오 △알피 이밸류에이션 △알피 어드민 등 6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하며, 기업들이 맞춤형 AI 에이전트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엘리서치 박창윤 연구원은 “알피는 데이터 신뢰성이 높은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용 효율적인 운영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또한 “기업들이 기존 대형언어모델(LLM)을 보다 쉽게 활용하고, 복잡성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알피의 실질적인 효용성을 강조했다
또한 박 연구원은 크라우드웍스의 2025년 실적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크라우드웍스는 올해 AI 에이전트 및 알피 솔루션을 본격적으로 확산시켜 2024년 대비 매출 2배 성장과 흑자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신규 매출원 확대로 향후 연간 100% 이상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크라우드웍스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맞춤형 AI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예를 들어, 유안타증권과 협력해 주식 종목 분석 AI 에이전트를 개발했으며, 네이버클라우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 모델도 강화하고 있다.
김우승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에이전틱 AI 솔루션 알피를 통해 기업들이 혁신적인 기술을 보다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AI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크라우드웍스의 알피는 기업 맞춤형 AI 도입의 복잡성을 해결하며, 비용 효율성과 데이터 신뢰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크라우드웍스는 국내외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이어가며, 2025년 실적 턴어라운드를 기대하고 있다.
이상규 기자
기사 관련 종목
04.03 15:30
크라우드웍스 | 5,250 | 260 | -4.72% |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
1
관세 쇼크에 나스닥 4% 폭락.. 애플 9% 아마존 7% 하락
-
2
유럽증시, 관세 폭탄에 3%대 급락…유로화 급등(종합)
-
3
달러-원, 관세發 경기침체 우려에 낙폭 확대…1,453원대 마감
-
4
美정부 지난달 21만여명 감원…관세 영향도 민간 일자리에 타격
-
5
캐나다, 美의 자동차 관세에 대응해 美에 25% 맞불관세 부과
-
6
美의회서 '트럼프 관세폭탄' 견제 법안 발의…"의회승인 받으라"
-
7
美상무 "트럼프, 관세 철회 안 해…무역장벽 먼저 없애야 협상"(종합)
-
8
韓연구진, mRNA 백신 작동원리 최초 밝혔다…"치료효과 높일 단초"
-
9
[속보] 백악관, 행정명령 부속서의 한국 상호관세율 26%→25%로 수정
-
10
美, 한국의 관세율 25%로 확정…행정명령 부속서 26→25%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