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규거래 시간 외 신속 대응”…KB증권, 투자정보 강화 ‘스탁브리핑’ 오픈

김민주 매경닷컴 기자(kim.minjoo@mk.co.kr)

입력 : 2025.03.31 15:19:08
KB證, 투자정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스탁브리핑’ 오픈 [사진 출처 = KB증권]


KB증권은 대체거래소 출범에 따라 더욱 중요해진 기업 공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스탁브리핑’, ‘스탁어닝콜’ 및 ‘주주혜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KB증권은 기존 정규거래 시간 종료 후 발표되는 주요 공시에 대해 고객들이 신속하게 인지하고 투자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먼저 스탁브리핑은 국내와 미국 상장 기업들의 실적 발표, IR자료, 배당 및 증자 관련 정보 등을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설정한 종목에 대해서는 실적발표 정보를 PUSH알림으로 제공해 이에 대한 빠른 대응이 가능할 수 있다.

기업 실적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스탁어닝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국내 및 미국기업의 실적발표 어닝콜을 인공지능(AI)이 요약한 정보부터 원문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IR 전문기업 IR큐더스와 협력해 주혜택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주혜택은 일부 상장 기업들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주주들에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KB증권은 대체거래소 오픈 이벤트 ‘더 길~어진 투자찬스!’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인 스탁브리핑 등 투자정보 서비스를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스탁브리핑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천명에게 국내주식쿠폰 3000원을 증정한다. 추가로 대체거래소에 대한 고객경험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넥스트레이드 거래소 애프터마켓과 프리마켓에서 거래한 고객 대상으로 누적거래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국내주식쿠폰을 제공한다.



증권 주요 뉴스

증권 많이 본 뉴스

매일경제 마켓에서 지난 2시간동안
많이 조회된 뉴스입니다.

04.06 02:52 더보기 >